RMVXA

스플래시 이미지를 매번 바뀌게 하고 싶습니다.

by objuan posted Jul 29,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종류 스크립트 작성

 

 

 

http://avangs.info/index.php?_filter=search&mid=rgss_vx_ace&search_keyword=%EB%A1%9C%EA%B3%A0&search_target=title_content&document_srl=1402391

 


냐냐 님이 올려주신 vx ace의 시작전 로고 (splash 이미지) 띄우기 스크립트 링크입니다.

정상적으로 잘 사용하고 있던 중, 매번 게임을 켤 때마다 다른 로고 이미지를 띄울 순 없을까 생각이 들어 질문합니다.


해당 스크립트입니다ㄱ

module SceneManager

  #--------------------------------------------------------------------------

  # * Get First Scene Class

  #--------------------------------------------------------------------------

  def self.first_scene_class

    $BTEST ? Scene_Battle : Scene_Splash

  end

end


#==============================================================================

# ** Splash

#------------------------------------------------------------------------------

# This module manages the image shown as a splash screen.

#==============================================================================

module Splash

  #--------------------------------------------------------------------------

  # * Create Splash Image

  #--------------------------------------------------------------------------  

  def self.create_splash_image

    @splash = Plane.new

    @splash.bitmap = Cache.system("Splash")

  end

  #--------------------------------------------------------------------------

  # * Dispose Splash Image

  #--------------------------------------------------------------------------  

  def self.dispose_splash_image

    @splash.bitmap.dispose

    @splash.dispose

  end

end


class Scene_Splash < Scene_Base

  #--------------------------------------------------------------------------

  # * Start Processing

  #--------------------------------------------------------------------------

  def start

    super

     RPG::BGM.stop

     RPG::BGS.stop

     Graphics.transition(60)

     Graphics.freeze

     Splash.create_splash_image

  end

  #--------------------------------------------------------------------------

  # * Termination Processing

  #--------------------------------------------------------------------------

  def terminate

    super

    Splash.dispose_splash_image

  end

  #--------------------------------------------------------------------------

  # * Frame Update

  #--------------------------------------------------------------------------

  def update

    super

    SceneManager.goto(Scene_Title)

    Graphics.wait(120)

    Graphics.fadeout(60)

  end

  #--------------------------------------------------------------------------

  # * Execute Transition

  #--------------------------------------------------------------------------

  def perform_transition

    Graphics.transition(30)

  end

end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