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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와주세요]졸업작품 때문에 처음 다뤄보는 초초초보에요

by 김꼬비 posted Apr 16,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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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기본툴 사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 학교 졸업작품 제작때문에 알만툴을 쓰게 된 초초보인데요!!

아무리 검색하고 검색해도 원하는 답변을 찾기가 어렵더라구요... 제가 기획을 이상하게 한건지 ㅠㅠ

질문이 좀 많습니다 ㅠㅠ 제발 도와주세요...


1. 테스트 플레이시 전체화면을 하면 화면이 깜빡거려요!


2. 캐릭터를 선택하고, 선택한 캐릭터에 따라 시작지를 다르게 하고 싶어요.


3. 페이드아웃 상태에서 게임을 시작하는데, 타이틀에서 시작하기를 누르면 화면이 잠시 보였다가 페이드아웃돼요.


4. 주인공이 마을에서 한 이벤트가 끝나고, 잠을 자고, 다음날 밖에 나가면 npc들이 맵에 생겨서 말을 걸고 자신이 발견됐던 숲에 가고싶다는 이야기를 하고, 다같이 숲속에 들어가는데요, 처음에 주인공이 발견되기 전에 숲에는 아무것도 없다가 이 퀘스트로 숲에 돌아가면 반짝이는 무언가가 있어서, 거기서 결정버튼을 누르면 아이템을 획득하고싶어요.

 

5. 결정버튼이 z 스페이스 엔터 이렇게 세가지가 작동되던데, 하나만 할 수 있나요?


6. 퀘스트를 진행하기 전까지 못들어가는 구역을 만들고싶어요.


7.  대화창, 선택지창, 세이브창, 메뉴창 등 모든 UI를 직접 제작한 소스로 바꾸고 싶어요.


8.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효과를 느리게 하고싶어요.


9. 화면이 흐렸다가 또렷해지는 효과를 넣고싶어요.


10. 탑뷰와 횡스크롤을 혼합한 게임을 만들 수 있나요?


11. 총 4챕터로 기획을 했는데, 게임 안에서 챕터를 1챕터부터 선택해 플레이하고(전 챕터의 엔딩을 못보면 다음 챕터는 잠겨있음), 그 안에서 열쇠를 모으거나, 일러스트를 모으면 번외챕터가 열리는 식으로 하고싶어요.

 

12. 스킬을 쓸 때 컷신 일러스트를 넣고 싶어요.


13. 전투중에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가 변경되는 로테이션 태그 형식을 쓰고싶어요.

 

14. 이벤트를 설정한 공간과 NPC가 서있는 공간을 다르게 하고싶어요.

이상입니다.


너무 많은 질문 죄송합니다 ㅠㅠ..부디 꼭 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졸업하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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