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플레잉

【배포중단 / 정식판 준비 중】 퓨리샤 조건 II.《대자연을 위한 살상》 v.0.2.2

by 13자리난수 posted Apr 05,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제작툴 알만툴MV
플레이타임 2시간
실황 가능
이차 창작 가능

ToSaveTheWorld.jpg

 

 

 

 

 

 

" 이로써 두 번째 조건은 성립된다

 

수천 년, 수만 년 동안 행해질 신성한 조정의 첫 디딤돌

 

죄인의 세상에 종말이 고해질 때

 

 

생명들의 세상엔 재생의 기쁨이 새겨질 지니 "

 

 

 

 

 

 

 

 

 

 

 

 

 

 

PuritiaTitle.jpg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0.jpg

 

 

 

《이 아름다운 곳을 지켜줘 퓨리샤, 조건II》 다운로드 주소  (734MB)

https://drive.google.com/file/d/1QWnsRv-DPX3yeKzIWUrP2E0XhQt9ihGK/view?usp=sharing       (바이러스 검사 완료)

 

※ 충격적이고 잔인한 장면이 있으니 만 18세 미만, 임산부, 노약자 분들은 플레이를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갑툭튀가 있다거나 신체 내부가 보이는 정도는 아니지만 유혈 표현 및 비윤리적인 행위들이 있습니다)

 

 04/15   능력치 초기화 기능을 고치던 중 더 근본적인 플러그인 문제가 발견돼서 우선 그 기능을 빼놓고 다시 배포합니다. 그 이외에는 일부 대사 수정 및 능력치 강화 수치 조정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04/17  근원화 일대의 사소한 장소이동 버그 수정

 

 

 

 

 

<저사양 컴퓨터로 찍은 영상이라  렉이 자주 보이네요. 일반적인 컴퓨터에선 렉이 없을 겁니다.>

 

 

 

지금은 죽어버린 JRPG의 시대를 회고하며 만든 작품입니다.
원안은 《파이널 판타지1》(1987)에 대한 동경의 오마쥬이자 환멸의 안티테제입니다.
영웅 주인공들이 마왕에 해당하는 종말의 신을 물리친 10년 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살상은 시작됩니다.

 

전투에선 기존 메이저 턴제 RPG 게임들의 매너리즘에서 탈피하고자 노력했습니다.
턴제 RPG만이 가질 수 있는 매력을 상당히 좋아하는 저이지만,

그렇기에 20여 년이 지난 현대 턴제에서까지 느껴지는 기존의 관습들이나 정형성은 큰 장벽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전투에 실험적인 부분을 많이 넣어 기존과는 새로운 감각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밸런싱 했습니다.

 

 

 

 

 

I.     1장과  2장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각 1시간 정도의 플레이 시간을 가져서 총 2시간입니다.

 

II.     이미 1장(체험판)을 해보신 분들을 위해 2장부터 바로 시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시작하기'를 눌러 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시스템 개편과 플러그인 문제 등으로 인해 예전의 세이브 파일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대신 2장부터 새로 시작할 경우 1장에서 최대로 얻을 수 있는 경험치와 돈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III.     예전에는 한 던전에서 일반 몬스터 조합이 3 ~ 5가지 정도밖에 없었지만, 이제는 1장을 포함하여 모든 일반 몬스터 조합을 다르게 설정했습니다. 1장에 새로 추가된 스토리 및 수정된 대사들이 있지만 2장부터 새로 시작해도 이를 볼 수 있도록 설정해놨습니다. 그 외에 밸런스 및 기술들이 대폭 수정되었습니다.

 

IV.     이후의 조건3, 조건4, 고위차원 (새로운 엔딩) 등을 포함한 완성판은 19년 내로 스팀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V.       2장에서 도저히 깰 수 없을 것만 같은 전투 몇 개가 이벤트성으로 나오지만 어떻게든 깰 수는 있도록 밸런싱 해놨습니다. 물론 굳이 깨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