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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라이트 객체에서 이벤트 객체를 참조하는 식별자 위치 관련.

by A구몽 posted Sep 16,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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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스크립트에서 객체가 담긴 주소를 비우고 참조중인 식별자들을 모두 삭제하고싶어요. 

가능한가요?

비슷한 거라도 괜찮습니다.


목적은  생성자 Game_Event로 부터 생성된 객체를 참조하고 있는 식별자를 모두 제거하여 완전한 이벤트 객체의 소멸 입니다.


$gameMap._events[n] 을 undefiend로 변경하였으나 이벤트 객체가 사라지지 않고 쌓여 렉이 발생하는 것을 보고

이벤트 객체를 모두 비워버리고 $gameMap._events[n]에 undefined를 대입하니 Sprite 쪽에서 버그가 생기더라고요.(객체의 프로퍼티를 모두 비워버린 것이 원인. 이미 활용이 끝난 객체가 아직도 참조되고있는 것이 문제.)

아마 이벤트를 매 프레임마다 그리기 위해 이벤트 객체를 참조하는 것 같은데 그 식별자를 도저히 못찾겠습니다.

읽어오는 부분이 아마 $gameMap.events 는 아닌 것 같습니다.


Sprite_Character.prototype.setCharacterBitmap = function() {
this.bitmap = ImageManager.loadCharacter(this._characterName);
this._isBigCharacter = ImageManager.isBigCharacter(this._characterName); //이벤트 객체의 _characterName
}; //읽어오는 것 예상


Spriteset_Map.prototype.createCharacters = function() {
this._characterSprites = [];
$gameMap.events().forEach(function(event) {
this._characterSprites.push(new Sprite_Character(event)); //이 부분에서 this._characterSprites 가
}, this); //이벤트 객체를 읽거나 참조하는 것 예상
$gameMap.vehicles().forEach(function(vehicle) {
this._characterSprites.push(new Sprite_Character(vehicle));
}, this);
$gamePlayer.followers().reverseEach(function(follower) {
this._characterSprites.push(new Sprite_Character(follower));
}, this);
this._characterSprites.push(new Sprite_Character($gamePlayer));
for (var i = 0; i < this._characterSprites.length; i++) {
this._tilemap.addChild(this._characterSprites[i]);
}
};

 

Scene_Map.prototype.createSpriteset = function() {
this._spriteset = new Spriteset_Map(); //결국 참조하고 있는 식별자를 알아내지 못했습니다.
this.addChild(this._spriteset); //Scene_Map은 SceneManager.goto 를 통해서만 객체를 생성하는 것
}; //같은데 다시 프로토타입을 따라 올라가고 있는 저를 발견하였습니다...

 

 객체 삭제 아니면 저 망할 이벤트 객체(Game_Event로 생성된 객체)를 어떻게든 없애버리고 싶습니다.


Sprite_Character  생성자로 생성된 객체를 참조하는 식별자가 무엇인지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질문이 여러개로 나뉘어졌는데 답변이 확정되면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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