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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 획 : 게임으로 바로 만들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이나 수치화된 자료입니다.
- 아이디어 : 구체적인 기획으로 정리되지 못한 생각들입니다.
- 기획인지 아이디어인지 명확히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 아이디어로 구분합니다.
- 시나리오 : 게임 제작자를 독자로 하는 영화의 각본과 같은 형식의 글입니다.
- 게임 화면에 보여지는 캐릭터의 대사, 배경, 카메라, 사운드 등의 구체적인 연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완성된 내용이 아닌 연재 형식의 글은 [커뮤니티>게임 시나리오 소설] 게시판을 이용해 주십시오.
- 시놉시스 : 작품의 주제를 다른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 알기 쉽게 간단히 적은 줄거리 또는 개요·일람입니다.
- 설 정 : 스토리의 기반이 되는 자작 캐릭터, 세계관 등 입니다.
- 참고자료 : 자작 설정 외의 참고 가능한 내용들입니다.
재수생입니다. 수능 100일 남았는데 꿈 꾼게 너무 짜릿했던지라 꿈을 바탕으로 게임을 3시간만에 짜봤습니다.
(구체적인 각각의 시간 배정이나 설정들은 미완성입니다. 해주신다하면 해주세여..(간절))
-한 게임당 최소 플레이 인원 7명 이상 최대 10명(조정할 수 있음)
@역할
귀신(1명):밤마다 1명에게 저주를 걸 수 있다.
(저주는 그 상대의 말을 못하게 한다든가 특정 단어밖에 말하지 못하게한다)
살인마에게 죽지 않는다
승리조건:자신의 증거들을 모아 자신의 제단에 모두 바치고, 살인마를 죽인다.
(시민몰살할필요x)
시민(자유):토론시간에 살인마를 색출해 죽일 수 있다. 귀신을 봉인할 수 있다.
승리조건:귀신과 살인마를 색출 제거하면 승리 혹은 14일까지 시민 1명이라도 생존시 승리
살인마(1명):밤마다 1명을 죽일수있다 (귀신 제외)
살인마는 귀신을 알고 있다.
승리조건:시민을 전부 죽이면 승리
시간구성:
낮- 자유시간:귀신과 살인마의 증거를 탐색할 수 있다.
2번째 날부터 증거를 다른 사람과 교환 할 수 있다
+귀신의 증거 4개 +살인마의 증거 4개
+훼이크 증거 6개
+저주를 받지 않는 물건
(하루에 1개씩 나옴)
+살인을 1번 버틸 수 있는 방어형 물건
(하루에 1개씩 나옴)
토론시간:자신들이 모은 증거로 바탕으로 진행을 함
토론 끝에는 사람을 죽일 수 있음.
(물론 죽이지 않고 넘겨도 됨)
기도시간:1명씩 제단이 있는 밤에 들어간다.(각각 시간 1분 30초)
이때 자신이 모은 증거들을 모두 들고 간다.
-제단:제단은 사람당 각각 1명씩 있다.
제단에 증거를 올려 증거가 그의 것이 맞는지 틀린지 감정할 수 있다.
(훼이크 증거는 누구의 것도 아니라고 뜬다)
(살인마포함 살아있는 사람은 통틀어서 하루에 증거 1개 검사 가능)
제단의 순서는 처음은 랜덤으로 정해지고 처음이 맨끝으로 밀려나는 형식
*귀신은 사람들과는 다르게 증거 1개를 매일 올릴 수 있음(귀신의 것은 카운트x)
밤- 시민은 강제 취침
살인마는 일어나 1명을 죽일 수 있음(귀신제외)
*참고:살인마는 침실을 나와 다른 사람의 침실로만 이동이 가능하다(주변 탐색 불가)
귀신의 저주가 발동
-저주를 1명에게 걸 수 있음(안걸어도 됨)
-귀신은 저주에 절대 걸리지 않음
-저주는 하루종일 진행 됨(다음날 해제)
-저주는 귀신이 죽는 즉시 사라짐
맵 구성(디자인):
제꿈에서는 좀 넓은 오두막이였습니다만 다른 곳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ex 신사, 교회, 절, 동굴, 숲 등등)
증거는 매우 랜덤하게 퍼져있고 몇몇 증거들은 퍼즐을 풀어야지 얻을 수 있게 돼있음 하네요.(훼이크 증거도 퍼즐에 묻힐 수 있음)
집마다 구조도 게임 한판 할때마다 랜덤으로 바뀜(물론 지정된 건물 양식이 있으면 그 양식 내에서 랜덤 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