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와 같이 간헐적으로 상점메뉴를 닫을 시 장비가 다 벗겨지는 버그가 일어납니다... 꽤나 자주일어나는 편이죠,
패턴을 분석해서 코드를 뜯어보려고 했으나.
equips관련 코드들.. 특히 clear에 관한 코드를 fasle처리 하거나, 탈착불가능 장비로 설정해두어도 그 장비또한 벗겨버립니다......
돌아버리겠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플러그인은 chronoengine관련 플러그인, 그리고 Yanfly 플러그인들입니다만...
YEP_ShopMenuCore를 빼도 발생하며,
YEP_EquipCore를 건드려도 발생합니다....
EquipCore의 경우 주요한 플러그인이라 빼기도 뭐합니다.....
해당 버그에 관한 해결법은 제 코드뜯는 실력으로는 도저히 발견할 수 없어 올려봅니다..
현재 해당 버그의 디버깅은 기본 코드들을 뜯어보거나 고쳐봐도 원인조차 잡고있지 못해서....
다른 방식으로 디버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상점씬처리 전, 액터의 장비슬롯별 장비와 씬처리후 장비를 비교하여
(변수에 전, 후 처리이후 $gameActors.actor(1)._equips[0]._itemId로 Id를 비교하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일 위 버그가 발생했다면, 다시 장비를 입혀주는 방식이죠...
문젠 이것도 제겐 쉽지않아서...
다시 장비를 입히는데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혹여, 위 버그의 해결법을 아시거나....
아래 문제.. 해당 Id의 장비를 강제로 장착시킨후 그 장비를 아이템에서 빼는식의 명령.. 식의 디버깅 법에 대해
도움을 받고자 올려봅니다.
현재 제 실력으로는 조금 무리라. ㅠㅠ 더 나은 게임을 위해 문의합니다.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