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플레잉

Grandea Story

by ksdqnrl posted Jul 23,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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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툴 알만툴MV
플레이타임 16시간
실황 가능
이차 창작 불가
멀티 엔딩 3개의 엔딩(배드엔딩, 노멀엔딩, 트루엔딩)과 하나의 히든엔딩이 있습니다.

 

 

 

 

 

 

 

아래에 패치내역 있습니다. 많은 변경사항이 있으니 꼭 읽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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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D 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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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HMCB  E-mail) ksdqnrl@naver.com
GrandeaStory
시작하기에 앞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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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본게임은 멀티엔딩입니다. 플레이하며 하는 행동들이 상호작용이 
일어나도록 설계되어 있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특정 행동을
완료해야 볼 수 있는 '히든엔딩 씬'이 있습니다. 직접적인 게임내
언급은 없고, 약간의... 약간의 힌트가 있긴합니다.
선택지를 선택할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플레이 타임이 짧은 편이 아닙니다. 다회차가 부담스러운데 다른
 엔딩이 꼭 알고싶다. 혹은 원하는 엔딩이 있는데 엔딩조건을 알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메일주시면 엔딩조건, 다른엔딩 장면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감동적인 스토리를 담은 캐쥬얼 액션 RPG를 지향한 작품입니다.
스토리가 아주 메인인 게임보다 던전공략과 보스전의 전투에 초점을
좀 더 두긴 했습니다. 물론 스토리도 나름신경썼습니다.

#저의 한계로 미숙한 부분이 있을 수 있고 아쉬운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언제나 아쉬운 부분 Feedback을 남겨주시면 수용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FeedBack 메일: ksdqnrl@naver.com,  반영할 수 있는 부분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플레이 캐릭터에 직업에 따라 플레이 스타일이 달라집니다.
기사, 마법사, 궁수의 직업을 선택하여 플레이하게 됩니다. 
각자의 장단이 있으며, 역시 신중히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아이템드랍은 직업을 선택하는 레벨대이후의 던전부터 선택한 직업의
장비만 드랍됩니다. 필요한 장비는 안나오고 쓸데없는 다른 직업장비가
나올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멀티지원이 안되는 싱글게임이라..

 

4)숨겨진 이야기들, 사연이있는 서브퀘스트들이 있습니다.
기획전 부터 큰 하나의 판타지세계관과 이야기들이 설정되어있습니다.
이 게임에서 표현하는 부분은 제가 구상하는 판타지 세계의 4부작 중
3부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그전 이야기들과 자연스레 이어지지만
게임 사이사이 나오는 배경만으로도 충분히 전체 게임 스토리는 진행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더 많은 이야기를 원하신다면 가급적 많은 NPC들과 많은 대화를 진행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게임의 배경이야기와 인물간의 스토리, 인물의 설정
등 게임과는 직접적으로 관련은 없지만 배경이야기와는 관계가 있는
많은 부분에 묘사가 숨겨져있습니다. 주요 인물들과 대화로 더 깊은 세계관을 

느껴주세요!

 

5)본게임은 어디까지나 비상업적 용도이며, 재배포, 파일변환등은 금합니다!
공개적으로 재배포를 하시면, 직접 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할 것이며,
파일변환은.. 가급적 하지 말아주세요..

#마음에 안드는 부분, 고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메일주세요. 의견수렴하여
버그픽스, 업데이트등 진행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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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게임 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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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1.2v

 

패치내역

1)무의미한 반복구간 대폭 감소: 레벨밸런스를 위해 넣어둔 반복구간을 대폭 축소하여 좀더 지루하지 않고 빠른 스토리 진행이 가능합니다!

 

2)각종 버그 수정: NPC의 반복대사, 퀘스트 완료후 계속 반복하여 퀘스트 내용을 주던 것들을 수정하였습니다.(말리가화산 촌장 루크, 슈트르가 교역상)

 

3)던전 맵 추가: 던전 진행의 편의성을 위해 던전마다 맵을 추가했습니다. 언제든 던전내부에서 M키로 현재 위치와 던전의 구조, 던전진행 오브젝트, 보스룸의 위치를 확인하여 던전구조를 외우지 않아도, 처음 가는 던전이라도, 좀 더 빠른 던전 진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4)전설제작서 및 유니크 아이템 드랍률 상향

 

앞으로도 수정사항, 추가사항이 발견되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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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v 패치내역

-버그 픽스)무한 선인장수액, 던전 사운드 배치 오류, 몇몇 지형에 끼어버린 몬스터들, 장비 카테고리 오류, 장비 색상오류 수정

 

-마을별 출입구 표시)이제 마을의 출입구가 화살표로 표기되어 길찾는데 어려움을 줄였습니다.

 

-밸런싱)후반부 보스들의 전체적인 피해량을 늘렸습니다. 이제 방심하면 게임오버 화면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몇몇 장비 스펙 변화) 몇몇 장비의 스펙이 조정되었습니다.

 

-단축키 변경)스텟, 장비, 인벤토리, 스킬, 퀘스트로그 창의 단축키를 순서대로 'y' 'u' 'i' 'o' 'p'키에 대입하여 메뉴창을 열지 않고도 빠르게 해당 윈도우를 띄워 정보를 확인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기존의 사용아이템 퀵슬롯 등록 윈도우는 't'키로 변경되었습니다.

 

-YEP_Item Core플러그인 적용)

플러그인 적용 버그를 해결하여 적용시켰습니다. 이제, 좀더 직관적으로 아이템과 장비의 수량, 세부적인 스펙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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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4v 패치내역) 꼭읽어 주세요!!!

1.HUD 변화

 골드HUD를 우측상단, 쿨타임 HUD를 우측하단으로 플레이어 시선의 편의를 고려하여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2.키변경

 플레이어의 손움직임을 줄이고 기능키를 한 손에 몰아주기 위하여 키의 변화가 있습니다.

※아이템사용 기존 'A'에서 'C'키로) Q스킬과 공격키 Z사이에 A가 아이템 사용키여서 실수로 입력되던 것을 방지하기 위해C 키로 변경하였   습니다.

※아이템등록 기존 'T'에서 'V'키로) C키와 붙여 적은 손의 움직임으로도 키를 누를 수 있게 하였습니다.

※y,u,i,o,p기능 삭제) 메뉴 퀵키를 삭제하였습니다. 불필요한 손의 이동과 키능력과 버튼 일관성과 직관성을 위하여, 메뉴키의 존재 의의를 위해, 메뉴키로 스탯, 장비, 인벤토리, 스킬, 퀘스트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3. 메뉴에 게임내 옵션 추가.

 이제 게임내부에서 바로 메뉴선택을 통하여 옵션변경이 가능합니다.

 

4.Cool Time visualization 변화

 이제 쿨타임이 다 돌기 전 5초부터 카운트 다운이 들어가며, 3번 정도 반짝인 후 쿨타임이 완료됩니다. 쿨타임이 다 된것을 눈으로 더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정체불명의 광석, 약초 변경

 하나 씩 개봉하던 것을 이제 하나 감정, 원하는 수 감정, 전체 감정을 선택하여 좀 더 빠르게 광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훈련장 스킬슬롯 초기화

 훈련장에서 새 스킬을 배우거나 스킬을 초기화 할 때 스킬 쿨타임 HUD가 바로 적용이 안되던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7.아이템 갯수제한 늘림

 기존 99개 한도에서 999개 한도로 변경되었습니다.

 

8. 아이템 스펙변화 및 제작아이템 변화

몇몇 장비의 스펙이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제작템이 변경되었으며, 악세사리 제작시, 설명에 제작할 악세사리의 스펙이 표시됩니다.

 

9.마을내 이동시 한 칸 앞으로

출입 이벤트에 딱 붙어 이동하여 다시 나가려면 한 발 벗어났다가 돌아가야 하던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이벤트의 바로 앞부분에 이동이 됩니다. 이제 바로 뒤돌아 나갈 수 있습니다.

 

10.다단히트 차징기술 변화

기사, 궁수의 다단히트 기술이 미스가 나면 오브젝트가 바로 사라지는것을 막기위해 이제, 해당기술은 미스가 나지 않고, 방어무시데미지고 들어갑니다. 다만 계수를 하향조정하여 데미지가 너무 강해지는것을 방지하였습니다.

 

11. 캐릭터 다운, 얼음, 돌이된 상태에서 스킬시전이 되거나, 쿨타임만 돌아가는 점 개선

이제 캐릭터가 다운 판정일때 스킬을 사용해도 쿨타임이 돌거나 스킬사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돌이나 얼음이 된상태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12. 미확인 던전 가림막 설치

이제 진행이 아직 불가한 던전은 ???로 던전 이미지가 표시되어 플레이어의 호기심과 진행욕구를 상승시키고자 하였습니다.

 

13. 각종 오타및 버그 수정

 

14. Shop Menu Core 플러그인 제거

해당 플러그인 사용시 지속적으로 상점이용 후 장비가 탈착되는 버그가 발생하여 플러그인 기능을 정지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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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5v 패치내역

핫픽스 내역)

=>기사, 궁수의 스킬 쿨타임 hud가 제대로 표시 되지 않던 점을 수정 하였습니다.

=>쿨타임 반짝이가 가끔 제대로 사라지지 않던 점을 수정하였습니다.

=>화산 중심부에서 탈출스크롤을 사용하면 제대로 던전 초기화가 이루어 지지 않던 점을 수정하였습니다.

 

패치 내역) 몇몇 몬스터와 보스의 점프 패턴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정해진 위치가 아니라 플레이어의 위치에 따라 주변 이동불가 타일을 피하여 점프합니다.

=>이동불가 타일에 올라가던 버그, 그를 꺼내기 위하여 강제로 통과, 이동 이후 통과불가 명령으로 적 캐릭터를 빼내어 주던 점을 수정하여 이따금씩 적 캐릭터가 플레이어를 타고오르는 현상이 발생하는

부분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만일 위 패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플레이어를 타고오르는 경우, 이동불가 타일에 끼이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제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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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6 패치내역

버그픽스)

=>거목 아르보어의 패턴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점을 수정하였습니다.

=>몇몇 보스전의 Scene처리 과정에서 던전 내부에서 Gold HUD가 표시되던 문제점을 수정하였습니다.

=>몇몇 보스들이 jumptoPlayer가 제대로 작동하지않던 점을 수정하였습니다.

=>던전 map과 cooltimeHUD Layer의 우선권을 바꾸었습니다. 이제 cooltimeHUD가 던전맵을 가리지 않습니다.

=>Quest 마크의 레이어 우선권, 통과처리,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점들을 수정하였습니다.

 

패치내역)

=>YEP_ShopMenuCore를 다시 적용하였습니다. 탈착버그의 원인이 아니라는 판단에 다시 적용하였습니다.

※상점을 이용한 뒤 입고있던 장비가 모두 탈착되는 버그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원인을 파악 중입니다...

버그가 발생하는점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하며, 원인을 수정하던, 다른 방법으로 디버깅을 시도하던.. 빠른시일내에 해결책을

마련하겠습니다.

=>새로운 퀘스트를 수령했을 시, New Quest 이미지와 함께 사운드가 출력됩니다. 이제 새로운 퀘스트를 받았다는 것을, (주로 메인퀘스트에 관하여, 계속 퀘스틀 로그을 열어 확인할 필요없이...) 더 쉽게 플레이어가 알 수 있습니다.

=>용암굴 던전맵의 이미지를 수정하였습니다. 이제 진행방향과더 일관성있게 던전맵이 표시됩니다.

=>몇몇 매끄럽지 않은 대사처리, 오타등이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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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재밌는 게임, 상업게임과 비견할 만한 알만툴 게임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5버전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해당 버전의 경우 이전 버전과 세이브 데이터 호환은 가능하나, 진행상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점 참고해 주시고 많이 진행하지 않은

경우, 새로이 시작하는 경우 새 버전으로 플레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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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패치

※본 패치버전을 설치에 앞서, 이번 패치 버전의 경우 세이브 데이터 호환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점 확인하시고
새플레이의 경우, 혹은 진행도가 얼마 되지 않은 경우에 적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패치내역)
=>경험치 밸런스를 재조정하였습니다!

저레벨 단계와 고레벨 단계간 경험치 필요량의 차이를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따라서 누적 경험치량이 기존 경험치 필요량의 
몇 십배 까지도 증가된 상태입니다. 물론 경험치 증가량에 따른 퀘스트 보상, 사냥경험치, 던전 보상경험치도 수정하였습니다.

이는, 높은 레벨에서도 채광, 퀘스트진행, 메인퀘스트 흐름을 놓침 등의 이유로 상대적으로 저레벨 던전을 진행하면서도 충분히
경험치를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을 제한하고, 레벨에 맞는 던전에서만 충분한 경험치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초회차의 경우 설계된 던전레벨보다 빠르게 레벨업을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는, 초회차의 경우 퀘스트 운영, 빠른 던전의
클리어같은 부분에서 설계보다 많은 던전진행을 수행하면서 발생하던 문제라고 인식되어, 이점을 보완하고자 레벨별 필요경험치
격차를 늘린 것 입니다. 이제, 조금 진행이 더뎌져도 설계된 레벨보다 실제 레벨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경우가 발생하기 힘들 것입니다.

=>궁수의 너프!

궁수의 경우 다른 직업에 비해 지나치게 강력한 단일대상 공격능력과, 60레벨 R스킬의 막대한 광역피해량으로 너무 쉽게 보스를 
공략할 수 있다 판단되어 너프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R스킬의 계수가 대폭 하향조정되었습니다.=> 이전과같은 광역 폭딜수준의 데미지는 나오지 않지만, 던전룸 클리어에는 충분한 
데미지로 조정되어 대 보스전 능력을 줄였습니다.

콤보 공격의 3번째 공격이 3연발 화살에서 관통화살로 바뀌었습니다. => 원래 3연발 화살(계수 공격력*3)의 총계수 9의 공격이
강력한 단일 대상 데미지 및, 궁수의 높은 크리티컬 확률을 기반으로한 예상보다 너무 강한 폭딜이 나오는 것이라 판단하여,
계수 4의 '관통화살'로 바뀌었습니다. 단일 대상 공격의 경우 피해량이 감소하였지만, 다수의 적이 일렬로 접근하는 상황에서는
더 강한 위력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오타, 부자연스러운 대사 수정

=>몇몇 퀘스트 마크의 우선권과, 스토리 씬에서 퀘스트마크, 스토리 마크가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정체불명의 광물, 약초를 다량으로 감정할 시 감정 결과 텍스트 창을 추가 하였습니다.

=>좀도둑 아힘과 관련된 퀘스트에서 부자연스럽게 두 번 선택지를 고를 수 있던 상황을 픽스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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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1.5.1 패치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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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버전 이후 스탯 최대치가 HP,MP 9999 나머지 스탯 999로 고정되었던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점 해결하여

1.5버전 이전과 같이 최대 스탯이 증가하였습니다.

 

=>데아의 대사 중 설정이 충돌하던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바람계곡던전의 일부 맵에서 절벽을 타고 오를 수 있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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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1.5.3 패치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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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1버전 패치 때 잘못된 백업 파일로 작업을 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이번 버젼은 문제에대한 

hotfix를 겸합니다. 경험치 설정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초반부 전직 이후 '우연' 메인퀘스트를 전직이후 바로 자동적으로 받아지게 설정하였습니다.

 

=>몇몇 사운드 파일이 mv버전업 이후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던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문제가 있던

사운드 파일의 교체가 이루어졌습니다.

 

=>스킬사용 불가시 사운드를 조금 더 잘들리도록 하였습니다.

 

=>몇몇 스킬 이펙트의 가시성을 높였습니다.

 

=>죽음의 기사 모르텐의 패턴에 변화가 있습니다. 이제 조금더 죽음의 기사 다운 위력의 보스가 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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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1.5.4 패치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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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서브퀘스트 추가

- 새로운 서브 퀘스트를 2개 추가 하였습니다. 단순 수집요소의 서브퀘스트가 아닌, 스토리 구성이 갖춰진

 서브퀘스트 요소들을 추가하여 좀 더 다양한 이야기의 Grandea Story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추가된 서브퀘스트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얼어버린 용사(스텔라스)

-사라진 셰르반인(슈트르가)->선행퀘스트 필요.

스토리 구성이 갖춰진 서브퀘스트인 만큼 보상도 단순 수집퀘스트보다 크며,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는데에

필요한 성장에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몇몇 몬스터의 패턴 개선

-더이상 블로킹 패턴을 지닌 몬스터가 방어동작 시 어그로가 풀릴경우 다시 어그로가 끌리기전에

계속해서 블로킹을 유지하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이제 어그로가 풀릴경우 즉시 블로킹이 풀립니다.

-몇몇 몬스터의 공격이 플레이어의 위치가 빠르게 변하면 플레어이 엉뚱한 방향으로 공격하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이제, 플레이어에게 좀 더 위협적으로 공격을 가할 것입니다.

-몇몇 보스의 패턴딜레이를 조정하였습니다. 

 

=>오타 및 어색한 문장, 퀘스트 마크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버그들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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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1.5.5 패치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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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나트 퀘스트에서 무한히 보상을 받을 수 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몇 몇 대사의 오타를 수정하였습니다.

 

=> 플러그인내역을 최적화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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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rive.google.com/file/d/1qiPrwew8wabmcNgCtaEKwlJNSvgmcgxo/view?usp=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