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게임을 만들면서, 무기 타입을 실체/마법/빔으로 구분하려 하거든요?
실체 무기의 경우 물리계열 스킬을 사용 시 당연히 힘 공격력 스텟에 의존하여 계산식을 거쳐 타격 하고,
마법의 경우 마법공격 스텟을 의존하며,
빔은 둘과는 전혀 달리 고정 데미지를 먹이는 방식으로 하려고 합니다.(정확히는 계산식에 a.atk 대신 100이라던가 200 같이 특정 숫자를 입력하는 방식, 캐릭터의 스텟에 영향을 받지 않게끔)
그런대 스킬을 설정 할 때 평타(공격)도 스킬 탭에 있어서 계산식을 거치는대,
평타든 스킬이든 장비에 따라 계산식을 다르게 적용하는 방법 없을까요?
약간 꼼수 부려 장비 시 특정 스킬 타입 봉인, 장비 시 특정 스킬타입 추가 를 하면 장비 해제 해도 추가된 다른계상식의 스킬이 남는거로 알고,
아니라도 그거 평타는 기존 것 그대로 라서 안되고.
뭔가 방법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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