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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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플레이 한 게임은 VXA 이긴 하지만 MV 에서 해당 기능을 살리고 싶습니다.


어느 게임을 해 보니 레벨이 캐릭터 자체 레벨, 직업 레벨, 종족 레벨로 3분활 되어 있고,


캐릭터 레벨은 그대로 쭉 올리는 것이고, 직업레벨과 종족 레벨은 99MAX가 아닌 10MAX 이며 MAX 레벨에 달하면 상위직 이라던가 상위종 등이 해금되어 전직/전종이 가능한 시스탬 구조 였습니다.


하지만 MV를 보면, 캐릭터 레벨에 해당하는 직업 레벨 밖에 없네요.


또, 저렇게 3분활 함으로서,


스테이터스, 내성 등은 캐릭터 마다의 기본 수치에, 직업과 종족의 내성치를 서로 곱한 값이 캐릭터 내성치에 적용되고, 스테이터스의 경우는 각 직업과 종족 마다 SS~F였나 로 표기되는 배율이 있으며, 마찬가지로 둘을 곱하여 나온 배율을 캐릭터의 스테이터스에 적용하여, 최종 스테이터스가 가감되는 구조 였습니다.


해당 방식을 살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 경험치 또한 3가지로 분활 되어 있었습니다.


그로인하여 악세사리나 어빌리티(어빌리티는 캐릭터, 직업, 종족 레벨을 올리다 보면 얻고 다른 직업/종족으로 바꿔도 지니고 있으며 장착도 가능)에서 3종류의 경험치의 증감 기능이 부터 있기도 했죠.






요약하면, 


1. MV 에서

2. 툴 안에선 직업레벨로 되어 있는 것을

3. 캐릭터 본 레벨/직업레벨/종족레벨 로 분활 하고

4. 획득 경험치도 그렇게 분활

5. 직업/종족 마다 내성/스테이터스 보정율을 설정해 캐릭터 레벨에 따른 스테이터스/내성율에 적용 시키는 방식

6. 결국 3종류의 레벨로 분활하면서 싹 다 분활하는 방법 이라는 한마디로 요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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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4'
  • profile
    케이디 2018.06.30 17:47

    어쩌면 http://yanfly.moe/2015/12/04/yep-37-status-menu-core/ 이 플러그인이 도움이 될 수도 있겠군요.

    이 플러그인이라면 기존보다 더 많은 변수를 이용해서 다양한 스테이터스 속성을 추가할 수 있을겁니다.

  • ?
    RoyalNavy 2018.06.30 18:21
    에, 제가 스팀 일어판이고 영어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는대
    YEP_StatusMenuCore.js 이걸 다운 받아서 제작중인 게임 폴더의 js 폴더 안에 이동 시켜 두면 된다는 이야기죠?
  • profile
    파란소리 2018.06.30 22:25
    js 폴더 안의 plug-in 폴더에 넣으시고 MV 편집하는 내에서 플러그인 관리자에 들어가고, 해당 플러그인을 추가하면 됩니다.
  • ?
    RoyalNavy 2018.06.30 22:34
    감사합니다.

    그 다음엔 그족에서 내부 택스트 수정하면 되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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