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VXA로 같은 질문이 올라오긴했는데 전 MV밖에 없어서....


 

 

필드에서


제가 움직이지 않으면 적은 안 움직여야 하고


제가 움직인 다음에 적 전체가 각각 한 번 움직이고 다시 제가 움직이는 방식으로


스크립트 없이든 스크립트로든


구현할 방법이 있을까요?


이벤트나 플러그인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만 플러그인이 좋긴하겟군여 ㄷㄷㄷ)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Comment '6'
  • profile
    케이디 2018.06.17 01:58

    간단합니다. 조건문을 통해서 플레이어의 위치 변수값이 달라질 경우, 한 칸 움직이면 됩니다.
    그러면 플레이어가 움직일 때까지 무한히 대기하다가 움직이고 나서야 한 칸 움직이겠죠?
    그리고 나서 다시 또 플레이어가 한 칸 움직일 때까지 무한 대기 할 겁니다.


    IF 플레이어의 위치값 =! 플레이어의 위치값

    -> 플레이어가 움직일 경우겠지요?

         이 때 추적 AI를 활용해서 한 칸 움직여 줍니다.


    이런 식으로 반복하면 됩니다.

  • ?
    로뮤아 2018.06.17 21:36
    케이디님 언제나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알려주신거는 제가 이해를 잘 못하겠습니다.(사실 알만툴 만진지 얼마 안됬어요 ㅜㅜ) 정말 죄송한데 좀더 자세히 제가 따라할 수 있는 예제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 profile
    케이디 2018.06.18 01:37

    병행처리 이벤트를 하나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그 안에
    ◆IF (isMoving() == true)
    ◆ PlayerX 변수에 플레이어의 맵좌표 X값 대입
    ◆ PlayerY 변수에 플레이어의 맵좌표 Y값 대입
    ◆ 추적 AI 활성화 // 추적 AI는 이동 명령어로 '플레이어에게 접근' 같은 단순한 명령어로 구현하셔도 됩니다.
              아니면 PlayerX변수와 PlayerY변수를 이용해서 커스텀 AI를 구현 후, 플레이어에게 접근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 Wait 20;


    // 위 쪽에 있는 isMoving에 대해 약간 설명해 드리자면 rpg_objects.js 에 기본적으로 구현되어있는
    Game_CharacterBase.prototype.isMoving = function() {
    return this._realX !== this._x || this._realY !== this._y;
    };
    라는 함수입니다.

    캐릭터가 이동하고자 할 _X 좌표와 캐릭터의 현재 위치인 RealX 좌표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true를 반환합니다.
    이동할 좌표와 현재 좌표가 일치할 경우 false를 반환합니다.
    다시 말해, 이동하고 있다면 true, 이동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false가 반환되는 함수입니다.

    이걸 이용해서 isMoving()의 반환값이 true일 경우,
    캐릭터가 움직이고 있다는 의미이므로, 추적 AI를 활성화시켜주면,
    캐릭터가 움직일 때만 적도 움직이게 될겁니다.

  • ?
    로뮤아 2018.06.18 03:16
    아아아앙 ㅜㅜㅜ 케이디님 정말 감사합니다. ㅡㅡ 근데 제가 이해를 못하게써요 ㅜㅜ
    정말로 귀찬게해서 죄송합니다 ㅜㅜ
    실제로 적용하는 모습좀 캡쳐 해서 보여주시면 안될까요 ㅜㅜ

    부탁드립니다 ㅜㅜ
  • profile
    케이디 2018.06.18 09:15 Files첨부 (2)

    먼저 플레이어 관련 병행처리 이벤트입니다.


    1.PNG


    NPC의 병행처리 이벤트입니다.


    2.PNG


    매우 간단하게 만들어보았습니다. 이렇게 되면 로크라이크와 완벽하게 똑같은 방식으로

    플레이어가 움직일 때만 NPC나 적들도 움직이게 됩니다.

  • ?
    로뮤아 2018.06.19 22:35
    감사합니당~ 잘 적용이 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3183
RMVXA 마더 시리즈나 드래곤 퀘스트 타입의 메뉴나 인벤토리 시스템을 만들고 싶습니다. 참고할 자료가 있을까요? file 안나카레리나 2018.06.23 169
RMMV 게임 테스트 중 디버그모드(F9) 변수, 스위치 변경 보여주는 창이 보이지 않아요. 1 지루팡 2018.06.22 822
RMMV 이런식으로 메뉴창을 눌렀을 때 전신 일러스트가 뜨도록 만들고 싶어요. 8 file 빌헬름17세 2018.06.19 1010
기타 SRPG STUDIO의 프리징 현상에 대한 질문 입니다. masterfisher 2018.06.19 284
RMMV RPG MV 전투중 특정스킬 사용시 렉발생(프레임드랍) 1 로브남 2018.06.16 832
RMMV 던전크롤이나 기타로그라이크에서처럼 제가 한번 움직이면 적도 한번 움직이는 턴제를 구현할 수 있나요?(mv) 6 로뮤아 2018.06.16 374
RMMV 다음과 같은 유튜브 영상의 초반처럼 부드럽게 영상처럼 만들고 싶은데요.. 6 파란소리 2018.06.15 154
RMMV 자동 세이브 하는 방법 4 파란소리 2018.06.15 994
RMVXA vxace의 파티체인저 비밀의회원 2018.06.15 71
RMMV 폰트 지정하는 법 2 구슯 2018.06.14 272
RMMV 지역 ID 저장하는 방법. 3 파란소리 2018.06.13 448
RMMV 특정 키가 눌려지면 발동하게 하려면, 어떤 스크립트 명령어를 써야하나요? 1 파란소리 2018.06.13 371
RMMV 어떤 아이템을 사용할 시에 해당 아이템을 던지고, 던져진 위치를 기억하는 방법. 2 파란소리 2018.06.12 98
RMMV 떨어지는 물체 이벤트 피해야 하는 이벤트 만드는 방법 2 파란소리 2018.06.12 112
RMMV 한꺼번에 많이 움직이면 발동하는 이벤트 만드는 방법이? 4 파란소리 2018.06.12 126
RMMV 타이머를 안 보이게 할 수 있습니까? 7 파란소리 2018.06.12 237
RMMV 특정 이벤트 주변만 밝게하기 3 sirokana 2018.06.12 348
툴선택 mv에서 vx 용으로 만든 에셋 사용여부 질문입니다. 1 기미타자 2018.06.12 146
RMMV 메뉴창을 열거나 대화창이 뜨더라도 진행되는 이벤트(예를 들면 추격이벤트) 2 파란소리 2018.06.10 161
RMMV 윈도우의 안쪽이 투명하게 나와요 6 file 구슯 2018.06.10 279
Board Pagination Prev 1 ...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 517 Next
/ 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