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victorenginescripts.wordpress.com/rpg-maker-vx-ace/custom-hit-formula/
* 사용법
Victor engine base 모듈과 Custom hit formula를 스크립트에 삽입한 후,
데이터베이스의 무기/스킬의 메모란에 커스텀 계산식을 입력한다.
커스텀 계산식의 입력 양식은 다음과 같다.
<hit formula>
formula(이 위치에 계산식을 입력)
</hit formula>
* 예제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의 명중굴림 판정이 도입 가능하다.
<hit formula>
1 + rand(20) + a.agi 1)> b.luk2)
</hit formula>
* 주의사항
커스텀 계산식은 명중률에만 관여하며, 회피율은 따로 판정하지 않는다.
크리티컬 확률에도 관여하지 않는다.
1)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의 Base Attack Bonus에 해당
2) Armor Class에 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