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쯔꾸르 제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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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알만툴 #쯔꾸르 #유니티 강좌 #RPG 제작 #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본 강좌는 아래와 같은 RPG MAKER 분위기의 게임.
즉, 쯔꾸르 스타일의 게임을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내일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강좌는 아래 티스토리에서 연재되니,
유니티로 쯔꾸르를 제작하는 것에 관심있으신 분은 간혹 들러주시길...!
[케이디의 티스토리 주소]
http://keidy.tistory.comViewer/
(스샷에 있는 save, load 버튼은 테스트용으로 임시로 만들어 둔 것)
- 목차 -
1. 기본
- 캐릭터 움직이기
- 캐릭터 워킹 애니메이션
- 카메라 움직임
- 타일찍기(Tiled 프로그램)
- 맵 이동, 씬 전환
2. 싱글턴
- 카메라 매니저
- 오디오 매니저
- 데이터베이스 매니저
- 상호작용과 대화 시스템
3. 연출
- 타이틀 메뉴
- 화면 페이드 인, 페이드 아웃
- 날씨 효과
- 이벤트
- UI (체력, 코인, 배터리)
- 손전등 조명 효과
- 선택지 시스템 & 패스워드 입력 시스템
- 간단한 퍼즐 시스템
- 엔딩 크레딧
4. 세이브와 로드구현
- 세이브
- 로드
5. 메뉴구현
- 아이템 창
- 상태 창
6. NPC AI
7. 최적화
8. 기타 시스템
강좌는 텍스트와 이미지, 동영상으로 제작되어 업로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