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MV

커먼이벤트 관련 질문드립니다.

by 엔라스 posted May 13,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이 커먼 이벤트는 특정 공격시 해당 커먼 이벤트를 발생시켜 랜덤한 파티원에게 (단 파티원 1은 해당받지 않음) 크리티컬 버프를 주는 내용입니다


단, 사망한 파티원에게는 버프가 돌아가지 않으며 생존한 파티원에게만 버프가 돌아갑니다.

해당 이벤트가 파티원이 4명일 경우 잘 기동되는데 3명~2명일경우 



TypeError

cannot read property 'isStateAffected' of undefined



가 나오며 오류가 나옵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변수 조작:#0002 전투멤버1 = 파티원 2번의 액터 ID

◆변수 조작:#0003 전투멤버2 = 파티원 3번의 액터 ID

◆변수 조작:#0004 전투멤버3 = 파티원 4번의 액터 ID

◆조건 분기:스크립트:$gameParty.aliveMembers().length = 4

  ◆조건 분기:스크립트:$gameParty.members()[1].isStateAffected(1)

    ◆변수 조작:#0001 주사위 = 랜덤 1..2

    ◆조건 분기:주사위 = 1

      ◆스탯 변경:{전투멤버2},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그 이외의 경우일 때

      ◆스탯 변경:{전투멤버3},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분기 종료

    ◆

  :분기 종료

  ◆조건 분기:스크립트:$gameParty.members()[2].isStateAffected(1)

    ◆변수 조작:#0001 주사위 = 랜덤 1..2

    ◆조건 분기:주사위 = 1

      ◆스탯 변경:{전투멤버1},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그 이외의 경우일 때

      ◆스탯 변경:{전투멤버3},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분기 종료

    ◆

  :분기 종료

  ◆조건 분기:스크립트:$gameParty.members()[3].isStateAffected(1)

    ◆변수 조작:#0001 주사위 = 랜덤 1..2

    ◆조건 분기:주사위 = 1

      ◆스탯 변경:{전투멤버1},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그 이외의 경우일 때

      ◆스탯 변경:{전투멤버2},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분기 종료

    ◆

  :분기 종료

  ◆변수 조작:#0001 주사위 = 랜덤 1..3

  ◆조건 분기:주사위 = 1

    ◆스탯 변경:{전투멤버1},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분기 종료

  ◆조건 분기:주사위 = 2

    ◆스탯 변경:{전투멤버2},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분기 종료

  ◆조건 분기:주사위 = 3

    ◆스탯 변경:{전투멤버3},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분기 종료

  ◆

:그 이외의 경우일 때

  ◆조건 분기:스크립트:$gameParty.aliveMembers().length = 3

    ◆조건 분기:스크립트:$gameParty.members()[1].isStateAffected(1)

      ◆스탯 변경:{전투멤버2},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분기 종료

    ◆조건 분기:스크립트:$gameParty.members()[2].isStateAffected(1)

      ◆스탯 변경:{전투멤버1},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분기 종료

    ◆변수 조작:#0001 주사위 = 랜덤 1..2

    ◆조건 분기:주사위 = 1

      ◆스탯 변경:{전투멤버1},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그 이외의 경우일 때

      ◆스탯 변경:{전투멤버2}, + 크리티컬

      ◆라벨 점프:end

      ◆

    :분기 종료

    ◆

  :그 이외의 경우일 때

    ◆조건 분기:스크립트:$gameParty.aliveMembers().length = 2

      ◆스탯 변경:{전투멤버1}, + 크리티컬

      ◆

    :분기 종료

    ◆

  :분기 종료

  ◆

:분기 종료

◆라벨:end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