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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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얼마전에 문득 rpg를 만들어보고 싶어서 손을 대게 된 사람입니다. 옛날부터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고요. 지금 열심히 독학을 해서 열심히 배우고 있는 과정에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여기에 글까지 적게 된 이유는 제가 작업을 하다가 한가지 문제에 봉착했기 때문입니다. 상황을 이야기하자면....


1. npc캐릭을  이벤트로 만들었습니다.

2. 플래이어가 npc캐릭에게 말을 겁니다.

3. 그러면 npc와의 대화를 한후에 npc가 "이제 돌아가야겠다" 요런 느낌으로 이동해서 문을 열고 들어가는 연출입니다.


참고로 위의 상황을 일단은 완벽하게 완성을 하긴 했습니다. 이벤트의 이동경로 설정을 이용해서요. npc가 문앞으로 걸어가서 문을 열고 들어가고 다시 문을 닫는 이벤트를 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제가 마음에 들지 않는 상황이 발견됩니다.


npc가 위와같이 이동경로 설정으로 하려면 이동경로설정 옵션에 있는 이동이 끝날 때까지 대기 옵션을 체크하여야 합니다. 저는 저 옵션을 켜서 위의 조건을 완벽하게 하였습니다. 그런데 저렇게 하면 npc가 이동하는 동안에 말그대로 플레이어까지 대기상태가 되는 것이 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지가 않더군요.


저는 npc가 이동을 하게 만들어도 플레이어는 대기하지 않고 게임을 정상적으로 플레이하게 하고싶습니다.


문제는 npc이동이 이동경로 설정 한번에 끝나면 대기옵션을 해제해도 가능해지는데 제가 하는 npc는 이동 - 문열기 - 이동 - 문닫기 - 안으로 더 이동 요렇게 네번이나 나눠져있다는게 문제입니다. 만일 4개의 이동경로설정의 대기옵션 체크를 없애면 4개의 이동경로가 한꺼번에 일어나더라구요.

나름대로 이렇게저렇게 해봐도 잘 안되네요.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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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1'
  • ?
    killcoro 2018.04.21 04:59
    헐...자답입니다. 병렬처리 이벤트를 따로 두고 스위치로 제어하는 방식으로 해결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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