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두개의 이벤트를 만들고, 하나는 병렬처리, 애니메이션의 재생 + 대기 60프레임 으로 1초 간격으로 애니메이션이 반복 재생되게 하였습니다.

그리도 다른 이벤트에는 병렬처리로 대화 메시지창을 띄었는데 메시지 창이 떠있는 동안에는 애니메이션 재생이 중단되었습니다.


이를 해결할 방법이 없을까요?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Comment '8'
  • profile
    러닝은빛 2018.02.15 17:45

    그냥 메인 씬에 스크립트를 추가하면 그런식으로 돌아갑니다.


    물론 맵 구분이나 실행 토글 같은 건 없지만, if문 몇 개 추가하면 될듯 하네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 작성자 : 러닝은빛
    # 작성일 : 2018.02.15
     
    module SPECIFIC_EVENT
      
      # -1은 플레이어, 0은 이 이벤트, 나머지는 이벤트 ID
      ID = -1
      
      # 실행 간격
      INTERVAL = 1
      
      # 애니메이션 ID
      ANIMATION_ID = 10
      
    end
     
    class Scene_Map < Scene_Base
      alias xxxx_start start
      def start
        xxxx_start
        @run_interval = Time.now.to_i
      end
      
      alias xxxx_update update
      def update
        xxxx_update
        run_specific_event
      end  
      
      def run_specific_event
        
        # 애니메이션 주기적으로 재생
        if Time.now.to_i - @run_interval >= SPECIFIC_EVENT::INTERVAL
          $game_map.interpreter.get_character(SPECIFIC_EVENT::ID).animation_id = SPECIFIC_EVENT::ANIMATION_ID
          @run_interval = Time.now.to_i
        end
      end
      
    end
    cs



    아니면 쓰레드 생성으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런 느낌입니다. 한 번만 실행하면 계속 돌아가는 코드입니다. (이건 스크립트 커맨드 쪽)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시간 저장
    $game_variables[1= Time.now.to_i
     
    # 새로운 쓰레드 생성
    Thread.new {
     loop do
      if Time.now.to_i - $game_variables[1>= 1
        $game_map.interpreter.get_character(-1).animation_id = 10
        $game_variables[1= Time.now.to_i
      end
      # 맵이 아니면 쓰레드 탈출
      break unless SceneManager.scene_is?(Scene_Map)
     end
    }
    cs
  • ?
    위키니트러 2018.02.17 00:14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이 스크립트를 어떻게 적용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첫번째 스크립트는 소재 밑에 그대로 넣었더니
    Script '' line 34: NoMethodError occurred.
    undefined method 'animation_id='for nil:NilClass
    라는 에러가 뜨고, 두번째 스크립트는 이벤트 명령 -> 상급 -> 스크립트 에
    복사해서 넣었더니 get_character(-1) 일 때는 플레이어를 기준으로 적용되나 그 이외 이벤트 아이디로는 적용되지 않고
    또 게임 내 렉이 심하게 발생하네요. (병렬처리로 1회 실행 후 셀프스위치로 페이지 변경했습니다)

    혹시 ['특정 스위치가 ON' 일 때 현재 화면 내 이벤트의 애니메이션 재생에 반복재생 상태를 적용]하는 식으로
    스크립트를 수정해주실 수 있나요? 아니면 위의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방법을 조금만 더 자세히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 profile
    러닝은빛 2018.02.17 21:00
    그대로 복사해서 쓰실 수 있는 게 아니라 이벤트 ID 값과 애니메이션 ID 값을 바꿔야 합니다. 상단에 주석으로 표시된 부분을 참고해서 해당 값이 어떤 메소드의 인자 값으로 활용되고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쓰레드 렉은 어떻게 생기는 것인지 제가 확실하게 이론적으로 말씀드릴 수가 없습니다만 제 컴퓨터에서 렉은 없었습니다.
  • ?
    위키니트러 2018.02.17 21:38
    표기값을 바꿔도 같은 오류메시지가 나오고 있습니다만 아무리 봐도 원인을 알 수 없어서 포기하기로 했습니다.
    답변 감사했습니다. (쓰레드 렉은 컴퓨터 사양 문제일 수도 있겠네요)
  • profile
    러닝은빛 2018.02.18 00:43


    맵 구분과 이벤트 존재 여부 체크 코드를 추가합니다.


    이걸 추가해도 아무런 동작이 없으면 ID 값을 잘못 적으신 겁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 작성자 : 러닝은빛
    # 작성일 : 2018.02.15
     
    module SPECIFIC_EVENT
      
      # -1은 플레이어, 0은 이 이벤트, 나머지는 이벤트 ID
      ID = -1
      
      # 실행 간격
      INTERVAL = 1
      
      # 애니메이션 ID
      ANIMATION_ID = 10
      
      # 맵 ID
      MAP_ID = 2
      
    end
     
    class Scene_Map < Scene_Base
      alias xxxx_start start
      def start
        xxxx_start
        @run_interval = Time.now.to_i
      end
      
      alias xxxx_update update
      def update
        xxxx_update
        run_specific_event
      end  
      
      def run_specific_event
        return unless $game_map.map_id == SPECIFIC_EVENT::MAP_ID
        c = $game_map.interpreter.get_character(SPECIFIC_EVENT::ID)
        if c and Time.now.to_i - @run_interval >= SPECIFIC_EVENT::INTERVAL
          c.animation_id = SPECIFIC_EVENT::ANIMATION_ID
          @run_interval = Time.now.to_i
        end
      end
    end  
    cs
  • ?
    위키니트러 2018.02.18 00:54
    아 이제 깨끗하게 잘 작동됩니다! 감사합니다! ^^

    음 이건 추가적인 질문인데 (꼭 필요한 건 아니지만 있으면 더 좋을 듯 해서요)
    module SPECIFIC_EVENT 에서 정의된 ID와 INTERVAL , ANIMATION 의 값을
    스크립트 콜로 게임 진행 중 수정이 가능한가요?
    아니면 다른 맵에서 다른 이벤트에 다른 애니메이션을 반복재생 할려면
    동일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ID값만 고치면 되나요?
  • profile
    러닝은빛 2018.02.18 01:17
    https://raw.githubusercontent.com/biud436/RGSS3/master/RUN_SPECIFIC_EVENT.rb

    $game_system.specific_event_data[:ANIMATION_ID] = 15

    스크립트를 조금 바꿨습니다.

    그리고 이건 여담이지만 이런 내용은 제작 의뢰 게시판이 더 어울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
    위키니트러 2018.02.18 01:21
    계속 번거롭게 해서 죄송하고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다음부터 질문글 쓸 때 주의하겠습니다. ㅠㅠ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442
RMVXA 쯔꾸르창이 전체화면으로 됩니다... 4 마맨 2014.01.11 29564
에러 해결 RMMV NW.js 프로필 오류 해결법 아시는분 있나요? 2 file MSM 2019.03.05 19017
기타 RPG만들기로 만든 게임은 에디트를 사용못하나요? 5 키키두두키 2011.10.09 13477
RMVXA 요즘 혜성 같이 나타난 RPG VX ACE 치트오메틱에 대해서입니다. 1 g223k 2013.04.10 11971
RMVXA RPG VX ACE 에서 조작키 바꾸는 법 3 째워잉 2013.08.17 10839
RMVX RGSS202.dll좀 주실분 2 알피지매니아스 2010.11.14 10518
RMVX RVDATA2 파일은 어떤 프로그램으로 열어야하나요? 2 글쓰니안쓰니 2013.03.28 10133
RMVX rpgvx계 게임을 받았는데 1 하구하구 2010.11.08 9686
RM2k3 2003 그래픽 (캐릭터,몬스터) xp에서도 사용 가능 하나요? 2 마우리 2012.03.20 8895
RMVX 대화창 스킵하는법 6 kaisis 2013.05.06 8720
RMVXA RPG VX ACE 윈도우 7유저의 한글 깨짐 현상. 3 kila233 2012.07.07 8629
RMVX RGSS202E.dll 이 없어요.. 어디서 구하죠? 2 C1님 2011.04.18 8103
RMVX RPGVX 오류(?) 2 『호┠심』군 2010.12.01 8061
RMVXA RPG만들기 VX ACE 이거에서 rgss3a파일 어떻게 열어요? 2 시에마 2013.07.28 7913
한글이 네모로 뜨며 깨집니다.(해결!) 4 file 꺄훌 2012.11.19 7841
기타 rvdata2 확장자는 무슨 제작툴을 쓴건가요? 6 식인곰푸 2014.06.17 7781
RMMV ~~.rpgmvp가 뭔가요? 2 file 무슨상관이라도 2016.08.25 7393
기타 사이트 이용 사운드 소재 란에 있는 사운드/효과음 소재들은 써도 되는 건가요? 2 jojiwell 2019.11.30 7384
RMVX 뱀파이어 액알에서 Die Self Switch A 어떻게 사용하는 건가요? 3 닉네임은2와20 2012.01.16 7269
RMVX 애니메이션 한 프레임당 초가 몇인지 알고싶습니다. 4 톰소여동생 2012.06.29 718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