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벤트만을 이용하여 캐릭터 밑에 게이지바를 표시하려고합니다.
화면의 어느 한 구석, 예를 들면 왼쪽 아래 구석이나 왼쪽 위 구석(고정된 위치)에 HP바를 표시하는 것이 아니라
캐릭터 밑에 구현되며 항상 캐릭터를 따라다니며 같이 움직이는 HP바를 만드려고 하는 것입니다.
바로 아래 스샷의 트레즈터(RPG 2003)라는 명작 쯔꾸루 게임 처럼 말이지요.
[▲트레즈터의 게이지바 예시]
하지만 문제가 생겼습니다.
바로 다음과 같은 문제입니다.
[▲제 게임에서 발생한 문제]
캐릭터의 화면 X,Y 좌표를 이용하여 게이지바는 주인공을 잘 따라다니도록 설정하였고 테스트 플레이 결과 성공했습니다.
체력이 닳을때마다 게이지바도 정상적으로 왼쪽으로 이동하며, 체력이 가장 낮은 1이 되었을 때에 게이지바는 체력바 끝에 걸쳐 있습니다. 성공적입니다.
다만 HP가 닳음과 동시에 게이지바가 체력바 틀 밖을 벗어나면서 벗어난 부분은 좀 안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예시로 들었던 트레지스터라는 게임은 HP가 닳으면 게이지바가 왼쪽으로 이동하고 왼쪽으로 삐져나온 게이지바 이미지는 보이지 않습니다.
저도 그런식으로 구현하고싶습니다.
해결방법을 아시는 분, 가르쳐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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