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MV

스킬 계산식에 랜덤한 데미지를 입히고 싶습니다.

by 햄글 posted Jan 28,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제가 구상하고 있는 게임에서,


'최소 공격력'과 '최대 공격력'이라는것이 있는데,


적에게 피해를 입힐때 이 최소 공격력과 최대 공격력 사이의 랜덤한 값중 하나의 수치로 데미지를 입히게 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서 최소 공격력이 '1'이고 최대 공격력이 '3'이면


데미지는 1~3중 랜덤으로 하나가 들어간다는 얘기죠.


근데 데이터베이스의 스킬창에서 스킬을 만들때 있는 스킬 계산식에서는 데미지를 산출하는 방법이 무조건 사칙연산으로 밖에 되지 않더군요.


머리를 싸매도 사칙연산으로는 랜덤으로 데미지를 입히는 계산식은 구할 수 없던데,


혹시 스킬 계산식을 이용해서 위에 제가 말한 방법으로 데미지를 입히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