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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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지가 나오는 이벤트인데요 전까지만 해도 잘 됐는데 갑자기 아까부터 선택지를 누르니까 바로 저 문구가 뜨면서 멈춰버립니다

모든 이벤트에서 저러는건 아니고요 저 맵에서만 저렇게 되네요(임시 이벤트에다가 선택지분기를 넣어도 마찬가지입니다)

해결방법 아시는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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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9'
  • ?
    작은꼬리 2018.01.24 12:15

    개발자 도구(F8키) 콘솔에도 저것보다 더한 정보는 적혀있지 않나요?

  • ?
    일반적잉간 2018.01.24 16:06
    TypeError: Failed to execute 'removeChild' on 'Node': parameter 1 is not of type 'Node'.
    at TypeError (native)
    at Window_Message._removeTextSoundPool (file:///C:/Users/smart/Documents/RPGMV/%EB%8F%88%EB%B2%8C%EA%B8%B0/js/plugins/RS_MessageSystem.js:3154:21)
    at Window_Message.terminateMessage (file:///C:/Users/smart/Documents/RPGMV/%EB%8F%88%EB%B2%8C%EA%B8%B0/js/plugins/RS_MessageSystem.js:3212:10)
    at Window_ChoiceList.callOkHandler (file:///C:/Users/smart/Documents/RPGMV/%EB%8F%88%EB%B2%8C%EA%B8%B0/js/rpg_windows.js:3940:25)
    at Window_ChoiceList.Window_Selectable.processOk (file:///C:/Users/smart/Documents/RPGMV/%EB%8F%88%EB%B2%8C%EA%B8%B0/js/rpg_windows.js:1156:14)
    at Window_ChoiceList.Window_Selectable.onTouch (file:///C:/Users/smart/Documents/RPGMV/%EB%8F%88%EB%B2%8C%EA%B8%B0/js/rpg_windows.js:1086:22)
    at Window_ChoiceList.Window_Selectable.processTouch (file:///C:/Users/smart/Documents/RPGMV/%EB%8F%88%EB%B2%8C%EA%B8%B0/js/rpg_windows.js:1054:18)
    at Window_ChoiceList.Window_Selectable.update (file:///C:/Users/smart/Documents/RPGMV/%EB%8F%88%EB%B2%8C%EA%B8%B0/js/rpg_windows.js:986:10)
    at file:///C:/Users/smart/Documents/RPGMV/%EB%8F%88%EB%B2%8C%EA%B8%B0/js/rpg_core.js:7029:19
    at Array.forEach (native)
    확인해보니 이렇게 적혀있네요
  • ?

    에러 메시지를 보니까 한글 메시지 시스템 플러그인(RS_MessageSystem.js)의 버그네요.


    사운드 풀이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풀에 있는 객체를 없애다가 일어난 것 같은데..

    선택지의 경우라면 표시할 텍스트가 없는 상황에서 선택지를 표시할 때 발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선택지 표시 명령 앞에 텍스트 표시 명령이 없는 상황이라던가 등.)


    당장은 사운드 풀이 준비되지 않은 경우를 적절히 처리하면 될 것 같은데.. (불확실)

    더 확실한 지원을 원하신다면 플러그인 개발자이신 러닝은빛님께 제보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2018-01-24 17_20_54-C__Users_Hazel_Documents_RPGMV_Project1_js_plugins_RS_MessageSystem.js - Sublime.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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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ndow_Message.prototype._addTextSoundToPool = function () {
     
        // ~~
     
        this._soundPool.ready = true;
      };
     
      Window_Message.prototype._removeTextSoundPool = function () {
        if (!this._soundPool || !this._soundPool.ready)
          return;
        this._soundPool.ready = false;
     
        // ~~
     
      };
    cs



  • ?
    일반적잉간 2018.01.24 18:30
    감사합니다, 텍스트소리는 안들리게 되지만 해결은 됐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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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은꼬리 2018.01.24 18:42
    ..? 이상하네요. 텍스트 소리라면 잘 들리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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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적잉간 2018.01.24 18:54
    저기 사진에 나와있는 스크립트를 아래거로 복붙 덮어쓰기 한건데...
    혹시 잘못된게 있나요?
  • ?
    작은꼬리 2018.01.24 18:58

    혹시.. "// ~~"로 표시한 건 코드를 지우지 말고 원본 그대로 남기라는 표시였는데..

    전부 지우고 덮어씌우셨나요?


    함수 아래쪽에 한 줄, 위쪽에 세 줄을 추가해서 사진처럼 코드를 만드시면 되는데..


    # 전체 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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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ndow_Message.prototype._addTextSoundToPool = function () {
        // 사운드 풀에 사운드를 넣고 대기 상태로
        maxPool = this._soundPool.maxPool;
     
        for(var id = 0; id < maxPool; ++id) {
          var textSound = document.createElement('audio');
          textSound.id = this._soundPool.defaultSymbol + id;
          textSound.src = this._soundPool.src;
          textSound.volume = 0;
          textSound.loop = false;
          textSound.load();
          document.body.appendChild(textSound);
        }
     
        this._soundPool.ready = true;
      };
     
      Window_Message.prototype._removeTextSoundPool = function () {
        if (!this._soundPool || !this._soundPool.ready)
          return;
        this._soundPool.ready = false;
     
        // HTML5 Audio 지원 여부 확인
        if(!window.HTMLAudioElement) return false;
     
        var maxPool = this._soundPool.maxPool;
     
        // 사운드 풀에 있는 모든 사운드 엘리먼트를 없앤다.
        for(var id = 0; id < maxPool; ++id) {
          var textSound = document.getElementById(this._soundPool.defaultSymbol + id);
          document.body.removeChild(textSound);
        }
     
        if(Decrypter.hasEncryptedAudio) {
          URL.revokeObjectURL(this._soundPool.src);
        }
     
      };
    cs


  • ?
    일반적잉간 2018.01.24 19:20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결됐네요
  • profile
    러닝은빛 2018.01.24 22:50
    두 분 덕분에 버그를 발견하여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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