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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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내에서 게임 파일을 손을 보는 방법이 있다는데 그것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게임 내에서 어떤 조건에 맞으면 게임폴더 안에 있는 파일이나 이미지를 삭제를 하거나 정해진파일이나 정해진이미지를 추가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질문.png





만약에 게임 내에서 전투가 시작되었을 때 다른 폴더에서 메모장(이미지)이 다른 폴더로 이동하거나 (추가) 게임 내에서 전투가 시작되었을 때 폴더가 삭제되거나 이동되는 것이 궁금합니다.


스크립트를 사용을 해야 할 것 같은데... 제가 스크립트도 모르는 상태이고 그래서 이렇게 질문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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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망상세계] 인가 뭐시기에 들어가서 게임을 만드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Comment '3'
  • ?
    작은꼬리 2018.01.24 00:22

    좀 더 구체적으로 어떤 시스템을 원하시는 건지 예시를 들어주셨으면 합니다.

    질문하신 건 그냥 파일 입출력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스크립트 질문이라서..

    다소 광범위한 주제라 상세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워 보이네요.

  • profile
    비밀이야! 2018.01.24 00:54
    수정했습니다.
  • ?
    작은꼬리 2018.01.24 12:03

    Data, Graphics와 같은 폴더는 나중에 암호화된다는 것까지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주석으로 설명을 달아놓았으니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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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dule BattleManager
      
      MoveFileFrom = 'SampleFolder/SampleFile.txt'
      MoveFileTo = 'SampleFile.txt'
      DeleteFile = 'SampleFile.txt'
      MoveFolderFrom = 'SampleFolder'
      MoveFolderTo = 'TestFolder/SampleFolder'
      DeleteFolder = 'TestFolder/SampleFolder'
      
      # alias battle start method
      class << self
        alias battle_start_file_dir_proc battle_start
        def battle_start
          battle_start_file_dir_proc
          # move file
          File.rename(MoveFileFrom, MoveFileTo)
          # delete file
          File.delete(DeleteFile)
          # move folder
          File.rename(MoveFolderFrom, MoveFolderTo)
          # delete empty folder
          Dir::rmdir(DeleteFolder)
        end
      end
      
    end
    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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