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화면입니다.GIF파일이죠.)
네.여러분 모두 안녕하세요.실로 오래간만입니다.
아주 오래전에 이 사이트에 루크레치아 전기란 쯔꾸르 게임을 하나 올렸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바로 그 루크레치아 전기의 후속작 즉 '버전 2'를 소개해드리러 왔습니다.
정확히는 데모 버전이며 아직 미완성작이지만 일단 플레이하시는 분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데모 버전을 선보이게 됐습니다.
게임 자체는 RPG VX ACE(정품) 툴로 만들었으며 현재 PC버전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주소 : https://drive.google.com/open?id=1Su980c...eG5h8Pzynm
이번 후속작은 게임을 시작하시기 전에 플레이어 분들이 직접 전투 난이도를 설정하실수 있도록 했습니다.수동과 자동으로 전투패턴이 나뉘는데요.자세한 건 게임 시작 시 제 캐릭터가 얘기해주는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이번 게임의 도입부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주인공인 제로스 시점에서 시작합니다.영문도 모르고 지하감옥에 갇혀 잠들어있던 우리의 주인공은..
폐허로 변해버린 자신의 고향마을에 경악하고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알기 위해 마을 곳곳을 뒤집니다.
자세한 것은 게임 초반부를 직접 플레이해보시면 알게 됩니다만..간략히 도입부를 요약해드리자면 전작에도 등장한 부패한 마법사들의 조직 '새크리파이스'에 의해 자신의 스승 '에일린'이 끌려갔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전작의 동료들도 마을에 침입한 새크리파이스의 군대에 의해 뿔뿔히 흩어지게 되고 스승이 남긴 편지로 이를 알게 된 제로스가 흩어진 동료들과 스승을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게 됩니다.
인근의 숲속에 작은 거점을 마련한 제로스는 이곳을 기반으로 새크리파이스(이하 새파)에 본격적으로 저항하기로 결심합니다.
겉으로 보기엔 그저 폐허에 불과한 이 오두막..하지만 사실 엄청난 비밀이 숨겨져있는 장소입니다.그건 바로..
거점 지하에 자리잡고있는 거대한 사이즈의 대저택입니다.이 저택 내부를 전부 보여드리진 못하지만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이 지하 거점 외에도 별도의 외부 거점이 따로 마련되어있습니다.
거점 지하에선 기본적으로 요리,장비제작,소켓 제작,휴식,스킬 습득이 가능하며 플레이어가 특정 NPC를 영입하거나 특정분기를 지나치게 되면 거점에서 제작할수 있는 장비나 물품의 종류도 훨씬 다양해집니다.
거점 내의 기능이나 기타 플레이 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거점 내의 부제작자..아니 mr.호박 씨에게 여쭤보시면 최대한 상세하고 불친절(?)하게 알려드립니다.플레이 시 참고해주세요.
전작의 메뉴시스템을 조금 변경하여 보다 새로운 메뉴를 도입했습니다.기본적인 구성은 전과 동일하지만 커서가 추가되었고 새로운 아이템과 장비를 획득하게 되면 따로 NEW 표시로 표시되는등 여러가지가 변화했습니다.
새로운 루크레치아 전기에는 비약과 소켓이라 불리는 특수한 물품이 있습니다.비약은 사용하는 것으로,소켓은 장비에 장착하는 것으로 플레이어의 스텟을 강화시키며 소켓의 경우 일정확률에 따라 장착이 실패할수도 혹은 성공할수도 있습니다.자세한건 거점 지하의 호박 씨에게 설명을 들어보는걸 권장드립니다.
전투의 경우 영상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턴제로 진행됩니다.액티브 타임이라 표시된 것이 턴게이지이며 이것이 모두 차올라야 플레이어든 적이든 행동이 가능하게 됩니다.턴게이지의 조정은 첫 시작 때 조정할수 있으며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전투의 난이도가 급변합니다.
게임 내에서 제로스의 주된 임무는 흩어진 옛 동료들의 행방을 조사하면서 동시에 새파에 대항할 동지를 모으는 것입니다.
다양한 성향의 동지 후보자들이 각 필드마다 반드시 존재하며 이때 플레이어가 어떠한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영입성공과 영입실패로 결과가 나뉘게 됩니다.
동료들은 각각 전투에 참여할수있는 전투형 동료,장비제작에 관여하는 제작형 동료,정규멤버로 호칭되는 특수한 동료로 나뉘며 어떠한 동료를 영입하느냐에 따라 이후의 플레이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특정 동료를 데리고 다녀야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도 있으며 해당 동료가 있을 때에만 충족되는 영입조건이나 이벤트도 존재합니다.(이벤트에 한해선 현재 그 수가 많지 않습니다.추후 계속해서 추가해나갈 방침입니다.)
동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역시나 친절한(?) 거점의 호박 씨가 설명해주니 모쪼록 호박 씨의 설명을 주의깊게 들어주세요.
플레이어가 영입에 성공한 동료들은 모두 거점에 있는 자신의 지정자리에 배치할수 있습니다.일단 영입에 성공하게 되면 플레이어와 같은 파티에 들어가게 되며 이후 거점에 돌아오면 정해진 자리에 배치하여 분리하거나 말을 걸어 다시 파티에 배속되게 할수 있습니다.
오가는 시간과 리스크를 단축하기 위해 전송의 깃털이란 아이템을 만들어 두었습니다.이 깃털은 1회용이며 거점의 호박 씨에게서 구입하거나 해당 필드의 잡화상에게서 구매할수 있습니다.사용하게 되면 바로 해당 지점으로 순간이동할수 있지만 많이 사두면 가격이 꽤 부담스럽습니다.
또한 이미지에서 보시다시피 철괴나 융화제,털가죽과 열매와 같은 잡다한 아이템들이 있는데 이는 모두 재료 아이템으로 소켓과 장비,요리에 들어가는 필수적인 재료들입니다.주로 몬스터들이 드랍하지만 필드 내에 무작위로 퍼져있는 보물상자에서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보스의 경우 전투 시 특수한 보스 체력게이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레벨도 같이 표기되며 특정 보스의 경우 장비제작에 필요한 특수한 아이템을 드랍하기도 합니다.
더 많은 것을 얘기해드리고 싶지만 일단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게임 자체는 최대한 많은 동료를 모아 스승 에일린을 구출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현재 데모 버전에선 탐험가능한 4개의 지역이 개방되어있으며 1개는 아직 미완성된 곳입니다.
시간이 늦었으니 이만 줄이겠습니다.별도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