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물의 분류 기준
본 게시판의 게시물들은 다음과 같은 기준하에 분류됩니다. 게시물의 성격이 맞지 않거나 잘 못 분류된 경우 관리자에 의해서 무통보 강제 조치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게시물로 인한 여타 문제 발생시 본 사이트는 책임을 지지 않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 획 : 게임으로 바로 만들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이나 수치화된 자료입니다.
- 아이디어 : 구체적인 기획으로 정리되지 못한 생각들입니다.
- 기획인지 아이디어인지 명확히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 아이디어로 구분합니다.
- 시나리오 : 게임 제작자를 독자로 하는 영화의 각본과 같은 형식의 글입니다.
- 게임 화면에 보여지는 캐릭터의 대사, 배경, 카메라, 사운드 등의 구체적인 연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완성된 내용이 아닌 연재 형식의 글은 [커뮤니티>게임 시나리오 소설] 게시판을 이용해 주십시오.
- 시놉시스 : 작품의 주제를 다른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 알기 쉽게 간단히 적은 줄거리 또는 개요·일람입니다.
- 설 정 : 스토리의 기반이 되는 자작 캐릭터, 세계관 등 입니다.
- 참고자료 : 자작 설정 외의 참고 가능한 내용들입니다.
게임명 : (가제)쿠데타~반란과 혁명~
이 게임은 총 3개의 챕터로 구성되어있으며
챕터1에서 어떻게 하냐에 따라 다음 챕터의 내용이 변경되며
변경된 내용에 따라 다음 챕터가 열리던지 엔딩으로 직행하게 됩니다(결국 챕터 1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결정되네요;;)
챕터 1에선 당신은 이제 막 한 나라의 국왕으로 즉위한 남성을 플레이 하게 됩니다
그가 즉위한 후 1년간, 그 나라의 정책을 결정하시면 됩니다(인디게임 '레인즈'생각하시면 될듯)
챕터 2는 그 국왕이 통치한지 10여년,
챕터 1에서 당신이 선택한 결과에 따라서 왕은 선왕(先王)이 될 수도, 폭군(暴君)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전쟁지역에서 국왕은 자신의 병사들을 지원합니다(아니면 그저 피를 즐기러 간걸수도 있죠)
그리곤 성으로 돌아와 휴식을 취하려는 그때 쿠데타가 일어납니다
챕터 3는 쿠데타로 인해 왕족이 몰살당하고 살아남은 이들이 복수하는 내용입니다만...
말이 챕터 3지 분기에 따라 엔딩이 될 수 있고 본 게임이 시작하는 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음... 좀 부실한가요? 스포일러가 될 수 있는걸 최대한 배제하다 보니 '이게 뭔소리냐' 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만...
넘어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