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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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구현중인 부분에서 윈도우를 직접 만들거나 하는부분이 어려워

Yanfly 메인메뉴 스크립트를 통해 커먼이벤트를 부르는 방식으로

게별 스테이터스창을 표시하려 합니다.


구현방식은 메뉴 선택 시 커먼이벤트를 통해 스테이터스창을 표시할 맵으로

장소이동 지정과 스테이터스 화면 표시(변수를 이용한 그림출력방식)후
해당 맵 이벤트의 [접근방식-자동실행]으로

그림표시 삭제, 장소이동 -> 원래 있었던 맵의 지점으로 이동

하는 방식으로 구현하려고 합니다.


여기서 질문드릴 부분이 원래 이벤트(커먼이벤트를 불러왔던 원래 장소)로

다시 이동을 시켜줘야 하는 부분인데, 장소이동 지점 설정을 어떻게 잡아줘야 할 지

방법을 몰라 어떤 이벤트명령으로 구현해야 할 지 이렇게 질문하 되었습니다.


이 부분이 메뉴커맨드나 키아이템 사용으로 구현하고자 하는 부분이라

이전에 성공했던 날짜 시프트와는 달리 되돌아가는 지점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날짜시프트는 침대 앞으로 고정 복귀하는 형태입니다.)


하여 이 부분에 대한 해결 아이디어나 구현사례를 여쭙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니군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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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o's 이니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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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 RPG Maker MV 마을을 위하여 제작중 (2017. 6. ~ )

        캐릭터 보행캐릭 갈아엎기, SV 파츠 제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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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2'
  • ?
    무명시절 2017.09.01 02:01
    메뉴를 쓰지않고 맵을 이동하는 걸로 메뉴를 대신한다라...(제가 이해한건 이건데 맞나요? 어쨌든)
    용어설명 : v1(임의의 변수1), v2(임의의 변수2), v3(임의의 변수3)

    우선 설명해 주신 커먼이벤트에 위에다가 변수를 설정합니다
    v1 = 맵 id
    v2 = 캐릭터의 x좌표
    v3 = 캐릭ㅌ의 y좌표
    (임의의 변수이므로 순서는 상관없음)

    오해하실까바 설명드리는 건데
    ◆(v1~3 변수 설정)
    ◆(설정해둔 커먼이벤트)
    이렇게 하시라는 겁니다.(라고 해도 못알아 먹으면...)

    커먼이벤트 수정을 하셨으면
    스테이터스맵으로 가셔서 맵이동 이벤트를 보시면
    밑에 변수로 설정이 있을겁니다.
    그럼 거기 맞춰서 맵, x좌표, y좌표를 걸어주시면

    해당 위치로 캐릭터가 위치해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명을 잘 했나 모르겠네요 수고하세요)
  • profile
    이니군 2017.09.01 16:59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 해결했습니다. 아무래도 앞번 순번쪽으로 잡아둬야겠네요...뒤에 다른 테스팅한다고 또 날릴 것 같아서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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