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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y Skul_
# # 번역 : 미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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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재정의:
# # in module DataManager:
# # # self.load_game(index)
# # # self.save_game(index)
# # # self.setup_new_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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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법---
# 저장할 변수와 스위치의 ID 를 각각
# VARIABLES_TO_SAVE 배열, the SWITCHES_TO_SAVE 배열에 적어주세요.
# 전역 저장 데이터를 자동으로 저장되고 불러오게 하고 싶으시면,
# SAVE_ON_SAVE LOAD_ON_LOAD 와 LOAD_ON_NEW 를 true 로 설정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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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벤트 내의 실행항목 [주석]에 다음과 같이 입력하여, 전역 저장 데이터를
# 저장하거나 불러올 수 있습니다.
# => "global_save" 또는 "global_load" (큰따옴표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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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lobalSa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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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ule LGlobalSa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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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정 부분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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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레이어가 게임을 저장할 때,
# 지정된 변수와 스위치의 정보가 자동으로 전역 저장되게 설정합니다.
SAVE_ON_SAVE = true
# 플레이어가 게임을 불러올 때,
# 지정된 변수와 스위치의 정보가 자동으로 불러와지도록 설정합니다.
LOAD_ON_LOAD = true
# 플레이어가 새 게임을 시작할 때,
# 지정된 변수와 스위치의 정보가 자동으로 불러와지도록 설정합니다.
LOAD_ON_NEW = true
# 전역 저장할 변수 ID 와 스위치 ID 의 배열을 설정합니다.
# ID 를 콤마로 구분하여 나열해주세요.
#
# 연속되는 여러 숫자를 입력하고 싶으시다면, '..' 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예 : 15..42
# 15 부터 42 까지의 숫자를 말합니다. ( 15 와 42 포함 )
#
#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시지 않는다면, 공백으로 남겨두시면 됩니다.
#
# 전역 저장할 변수 ID
VARIABLES_TO_SAVE = [400..420]
# 전역 저장할 스위치 ID
SWITCHES_TO_SAVE = [500..550]
# 변수와 스위치의 정보를 전역 저장할 파일 명을 설정합니다.
FILE_NAME = "global.rvdata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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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정 부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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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self.saveTheFile(f)
File.open(FILE_NAME, "wb") do |file|
Marshal.dump(f, file)
end
end
def self.loadTheFile
if !File.exists?(LGlobalSave::FILE_NAME)
f = makeNewFile
return f
else
f = nil
File.open(FILE_NAME, "rb") do |file|
f = Marshal.load(file)
[위는 혹시 이게 무슨 내용인지 모를까봐 보시는 분이 더 상세한 내용을 알기 위해.쓴 것.]
미루님이 번역해주신 전역 저장시스템을 쓰려고 하는데
File.open(FILE_NAME, "wb") do |file|와 File.open(FILE_NAME, "rb") do |file| 에서 wb과rb는 뭘 의미하나요? 쯔꾸르툴을 좀 만져보긴 했지만 스크립트초보고
결정적으로 65번줄File.open(FILE_NAME, "wb") do |file에 에러나서 이게 어디서 잘못된건지 몰라서 못쓰고 있습니다.. 혹시 자세히 아시는 분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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