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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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제작중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 올립니다.

MV에서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레밸업, 장비착용을 제외하고

캐릭터의 최대 HP나 공격력 같은 능력치를 증가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제가 제작하는 게임에 특정 이벤트가 발생할때마다 능력치를 증가시키고 싶은데

방법을 도무지 모르겠습니다.

지금까지는 능력치를 추가시켜주는 스텟을 만들어서 각 이벤트때마다 해당 스텟을 추가하는 방법으로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렸는데 이렇게하면 캐릭터가 죽거나 전체회복 이벤트가 발생할 경우 여태까지 쌓았던 스텟이 전부 사라집니다.


영구적으로 캐릭터의 특정 능력치만 딱딱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그리고 소유한 아이템을 자동으로 사용하게 만드는 방법도 궁금합니다.

(능력치를 올리는 아이템을 소지하자마자 사용하게 만들어 능력치를 올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의도에서 질문 드리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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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5'
  • profile
    찬잎 2017.07.06 12:53

    최대 HP나 공격력 같은 파라미터 조작은
    이벤트 커맨드 1페이지, Actor 탭에

    Change Parameter 명령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한글로는 뭐라고 표시되어 있는지 잘 모르겠군요.

  • profile

    질문용.png

    답변 감사합니다. 

    하지만 첨부한 사진을 보시면 MV의 이벤트 커맨드 1페이지에는 캐릭터의 파라미터를 조작하는 이벤트가 없습니다.

    '스탯 변경' 버튼을 눌렀을시 위처럼 스탯(상태이상)을 추가하거나 해제하는 기능만 있습니다.

  • ?
    LuD 2017.07.06 15:42
    MV 한글화가 잘못된 부분이 몇군데 있는데
    그중 하나가 능력치증감이 경험치증감 이라고 적혀있는것도 있죠;;
    EXP 변경 아래쪽에 경험치증감 이라는게 보이는데 그거 누르면 능력치를 바꿔줄 수 있습니다.
  • profile
    질라이자로즈 2017.07.06 16:57
    정말 감사합니다!
    제작한 게임이 경험치나 레벨시스템을 전혀 사용하지 않다보니
    경험치증감을 아예 눌러보지 않았는데 경험치증감이 능력치증감 이었다니...
    알려주시지 않았다면 아마 계속 못찾았을것 같습니다.
  • ?
    LuD 2017.07.06 17:07
    참고로 EXP 변경이 경험치를 바꿔주는 겁니다.
    이것저것 눌러보다 보니깐 알게 되네요. 그리고 신경안썼는데 써봤더니 괜찮은 기능을 찾기도 해서
    시간나면 한번쯤 실험할 겸 써보면 좋을듯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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