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VXA

[턴제전투] 특정 액터가 죽으면 전투에서 패배하는법

by 기폭 posted Feb 15,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module BattleManager

  #--------------------------------------------------------------------------

  # ● 승패 판정

  #--------------------------------------------------------------------------

  def self.judge_win_loss

    if @phase

      return process_abort   if $game_party.members.empty?

      return process_defeat  if $game_party.all_dead?

      return process_victory if $game_troop.all_dead?

      return process_abort   if aborting?

    end

    return false

  end 



턴제 전투에서 파티원 중에 1번째 자리에 있는 액터(혹은 1번 액터)가 죽으면 전투에서 패배하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분명 위의 스크립트 배틀매니저란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만 바꾸면 될 것 같은데 루비 언어를 모르니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스크립트 고수님들 도와주세요ㅠ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