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비슷한 내용으로 질문해서 죄송하네요;;)
제가 만들려는 맵이 노을이 지는 교실입니다.
그래서 제가 택한 방법이 그림표시를 이용해서 노을을 지게하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맨처음 택한 방법이
http://blog.naver.com/seedms/220570177412
여기 링크에 있는 방법으로 했습니다.(화면 좌표를 통해서 그림표시)
그런데 화면의 움직임에 비해 표시된 그림 사이에 딜레이가 생겨서 문제가 되다라구요.
https://www.youtube.com/watch?v=eg0GSAn70b0 (동영상 첨부가 안되서 문제를 찍어서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그래서 조언을 받아서 두번째로 택한 방법이
스크립트를 이용해 캐릭터 발자국에 비례해서 화면이 움직이는 방식입니다.(아방스 vxa강좌 중 작긔 님 강좌 참고했습니다.)
그런데 이 경우도
제가 뭘 잘못했는 지 첫번째랑 같은 문제점이 나타나더라구요.
그래서 세번째로 쓴 방법이 원경고정인데
원경 고정은 스크립트를 통해 문제 없이 됐습니다.
근데 원경으로 맵을 표현하자니 노을 밑에서 밝아지는 캐릭터와 그늘 밑에서 어두워지는 캐릭터를 표현하는 게 문제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원경을 그림표시처럼 사용하거나 아님 다른 해결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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