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처음으로 RGSS3에서
아이템을 사용하면 화면 상에 해당 아이템을 윈도우에 출력해주 기능
을 짜고 있습니다.
인벤토리에서 아이템을 사용하면 이와 같이 뜨게 됩니다.
궁금한 점 다음과 같습니다.
1. visible을 관리할 때 어떤 방법으로 관리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2. 지금과 같이 스크립트를 작성해도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1]
원래 Scene_Item_Use 클래스에 self. 가 붙은 메소드를 하나 만들어서 사용하려했습니다.
하지만 알만툴 내의 스크립트 커맨드가 메소드를 인식하지 못하였고,
그래서 방법을 찾다가 Scene_Map이 업데이트 될 때
정해둔 스위치를 확인해서 visible의 여부를 판단하는 방식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렇게하면 Scene_Map의 내의 update 함수를 재정의할 수 밖에 없어서
나중에 다른 스크립트랑 섞이면 위험할 것 같습니다.
다른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2]
처음 스크립트를 작성하다보니 많이 해매고 있습니다.
Ruby 자체도 처음 접해보는 것이라 헷갈리기도 하고요.
어떤 방식으로 작성해야 조금 더 루비에 가깝게 스크립트를 짤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일단 알만툴 내의 스크립트를 읽어보고 있습니다.
다른 유저의 스크립트도 읽어보곤 있는데 어렵네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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