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도는 640*480에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우측에 가로 160를 자르고 나머지 왼쪽 화면은 480*480인데요
저 480*480 중앙에 카메라 시점을 잡으려고 합니다.
다시 말하자면 타일 1개에 32*32이니까 640*480 기준으로 맵타일20*15이 되고 우측에 5*15타일이 안보이게 되는거지요.
그럼 왼쪽에 붙어있는 맵타일15*15의 중앙으로 카메라 시점을 잡고 싶습니다.
이벤트에 있는 맵 스크롤로 해봤는데 움직이면 화면 고정이 안되더라구요. 움직이면 다시 648*480의 중앙위치로 돌아옵니다.
그래서 스크립트를 봤는데
Game_Map에서
#--------------------------------------------------------------------------
# ● 표시 위치 설정
#--------------------------------------------------------------------------
def set_display_pos(x, y)
x = [0, [x, width - screen_tile_x].min].max unless loop_horizontal?
y = [0, [y, height - screen_tile_y].min].max unless loop_vertical?
@display_x = (x + width) % width
@display_y = (y + height) % height
@parallax_x = x
@parallax_y = y
end
이 항목에서
x와 y 값으로 초기 화면 맵 스크롤을 조절할 수 있더라구요.
그런데 마찬가지로 움직이면 또 다시 전체화면 640*480 기준으로 카메라 시점이 중앙으로 됩니다.
움직여도 왼쪽의 480*480 화면의 중앙 부분에 고정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