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많은 이벤트들을 이벤트의 자율 이동에서 이동경로 지정으로 움직이게 했는데...

이게 화면 밖에 있으면 동작이 늦어져 매치가 맞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처음 테스트 했을땐 특정 시간에 이벤트 1이 a위치에 있을때 이벤트 2가 b 위치에 있었는데 2번째 테스트 때는 1이 b위치에 있을때 2가 c위치에 있다던가 합니다.)


얘들을 맞추려면 화면밖에서도 이동경로가 실행되야 하는데... 방법 좀 알려주세요.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Comment '8'
  • profile
    zero? 2016.10.26 13:08
    그냥 화면 밖 말고 투명화 on, off 하면 되지 않나요?
  • ?
    무명시절 2016.10.26 14:32
    맵이 넓고 시야를 조작으로 움직일 수 있어서 이게 화면이 어딜 보고있나에 따라 매번 달라집니다.
  • profile
    슈팅스타* 2016.10.26 19:29

    굳이 이벤트만으로만 해결하려면 X Y 좌표 변수를 이용해서 이벤트 위치설정으로 옮길 수 있죠.

    (셀프 변수 스크립트가 있으면 변수 칸 잡아먹지도 않지만 그 스크립트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어차피 화면 밖이라 이동 그래픽 없어도 이상하지 않을 것 같고..

  • ?
    무명시절 2016.10.26 20:52
    셀프변수... 그거 사용중이긴 합니다만... 이벤트의 위치이동은 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사용할 수 있다 해도 제가 원하는 효과는 기대하기가...
    {요점은 분명히 화면 밖에서도 움직이는데 화면의 위치에 따라 이벤트들의 위치가 각자 달라져서(?) 항시 켤때마다
    같은위치에 위치 하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라지만 내 실수 같기도 하고...;;)}
  • profile
    슈팅스타* 2016.10.28 17:04
    제 생각엔 일단 이벤트 처리가 지연되는 가장 큰 원인으로는:

    1. 쯔꾸르 프로그램에서 렉을 줄이려고 의도적으로 화면 밖의 이벤트들은 처리 우선순위를 낮추거나 정지시킨다.
    (렉 제거 스크립트 같은 경우 이렇게 처리하는 게 가끔 있습니다)
    2. 수많은 병렬 처리나 애니메이션 렉 같은 걸로 의도치 않게 잔렉이 발생한다.

    뭐 이 둘 중 하나인것 같은데 이걸 좀 명확하게 해 보면 좋겠네요.
    제가 직접 테스트하고 싶지만 님 프로젝트의 테스트 환경을 정확하게 재현할수는 없는지라;
  • ?
    무명시절 2016.10.28 17:20
    으음... 알겠습니다...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섯부르게 질문한 감이 있어서 더이상 도움을 구하기도 애매하네요...)
  • profile
    러닝은빛 2016.10.28 19:48

    이벤트의 움직임은 성능 향상을 위해 스크린 근처로 제한되어있습니다. 


    1
    2
    3
    4
    5
    6
    7
    class Game_Event < Game_Character 
      def near_the_screen?(dx = 12, dy = 8)
        ax = $game_map.adjust_x(@real_x) - Graphics.width / 2 / 32
        ay = $game_map.adjust_y(@real_y) - Graphics.height / 2 / 32
        ax >= -dx && ax <= dx && ay >= -dy && ay <= dy
      end  
    end
    cs


    화면 스크린 근처에 있는 이벤트만 움직일 수 있게 프로그래밍 되어있습니다.


    메소드 인자의 dx = 12, dy = 8 기본값을 수정하시면 멀리 떨어진 이벤트도 움직이게 됩니다.

  • ?
    무명시절 2016.10.28 20:48
    아... 감사합니다.
    그냥 포기하고 절충안을 쓰려고 했는데...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447
RMXP 게임하다가 일정 이벤트가 뜨면 게임 폴더 속 파일이 자동 실행되도록 할수 있나요? 2 찐콩땅콩 2015.11.15 339
RMVX 힐이 특정 상대 에게 데미지로 박히게 하는방법 3 OvercomE 2014.01.04 1036
RMVX 흰색없는 이미지 올리기? 13 file Thyella 2013.03.05 1441
기본툴 사용법 RMVXA 흡혈 스킬 만들기 3 겜만들고싶다앙 2021.01.06 290
RMVXA 흔들림 효과 질문 3 달밤에왈츠 2012.07.03 1680
기타 RMVXA 흑백 스킬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는데 검은 색이 계속 투명처리가 됩니다 2 file 오황불 2020.12.31 89
RMXP 흐읗읗 2 쿠크 2011.02.12 1076
RMVX 흐음..제가 액토이동경로 이벤트에대해 아쳐 2015.04.19 199
RMXP 흐엏엏 2 file 쿠크 2011.02.11 1146
RMXP 흐아아.. 맵칩 관련 질문 입니다. 4 미니쿠키 2011.01.22 1107
RM2k 흐미 1 알이즈웰 2011.01.13 1852
RMXP 훈장 시스템 3 솔로몬 2013.02.18 906
RMVX 훈덕 님이 올리신 스킬 사용 조건(번역) 사용방법 file 엿데브 2011.06.07 1677
RMVXA 후크 샷 스크립트 2 불청객 2013.01.17 1086
RMVX 후레시 같은거 어떻게 만들죠? 6 후라이팬샷 2013.08.19 1319
RMVXA 후레쉬효과? 1 아이디어창고 2015.07.11 265
RMVX 후레쉬같은 이벤트 질문 2 노이치 2012.07.08 3448
RMVX 후레쉬 스크립트..? 3 아인이다 2012.10.25 1410
기본툴 사용법 RMMV 효과음이나 브금 추가하는 법을 모르겠어요ㅜ 3 클라시메이트 2019.01.18 478
기본툴 사용법 RMMV 효과음을 끊기거나 겹치지 않게 반복시킬 수 있나요? 2 PPPL 2019.11.22 31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