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기본적으로 알만툴에선 동일한 능력치를 올려주는 2개 이상의 상태이상이 걸리면 능력치가 곱연산이 되어 상승합니다.

예를들면,


버프A = 공격력 + 50%
버프B = 공격력 + 100%

주인공의 공격력 = 10


위와 같은경우

버프A버프B를 차례로 주인공에게 걸면
곱연산에 의해 주인공의 공격력은
(10 * 1.50) * 2.00  =  30 이 되는것이죠


그런데 저는 이런 곱연산 대신에 합연산을 적용시키고 싶습니다.
10 * (1.50 + 2.00)  =  35 이렇게 말이죠


이게 기본 스크립트에 공식이 내장되어있을것 같은데 아무리 찾아봐도 상태이상 연산과 관련된게 없더군요..ㅠ

커먼이벤트를 쓰자니 전투하나하나에 들어가는 변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많아져서 많이 버벅거리는데

별 다른 방법같은게 없을까요?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Comment '2'
  • ?
    로리셀린 2016.09.27 10:01
    Game_BattlerBase 클래스의 param(param_id) 함수에 기본능력치와 추가능력치에 강화(buff/defuff약화) 비율을 곱해서 결과값의 최대/최소값을 가져오는 루틴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강화/약화의 갯수에 따라 재귀호출(?)처럼 되는 것이기 때문에 원하시는 바와 같이 작업하시려면 강화/약화가 걸린 순서대로의 배열에 곱결과를 가지고 모두 더한 다음 (강화갯수-1)* (base값+plus값)을 빼주어 리턴하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식으로 구현하는 건 다음 분께 패스!
  • ?
    기폭 2016.09.29 19:49
    역시 스크립트속에 있었군요! 식은 어떻게든 제가 만들어 보겠습니다.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393
RMMV 요전에 공식 한글화가 됐다고 하는걸 봤는데... 무명시절 2016.09.28 163
RMMV 스킬 타겟을 1명으로 제한 1 잠행인 2016.09.28 118
RMMV (수정) yanfly row formation 플러그인 질문 있습니다 잠행인 2016.09.28 103
RMMV 인앱결제 플러그인 2 잠행인 2016.09.27 194
RMMV 파라셀러 맵핑에 관한 몇 가지 의문점들 9 잠행인 2016.09.27 291
RMVXA 이 스크립트의 윈도우를 반투명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file 쏘쿨 2016.09.27 179
RMMV MV로 2회행동 구현해보신분 있나요? 잠행인 2016.09.25 103
기타 우디타 질문입니다 file 줄기 2016.09.24 68
RMMV 메인메뉴하고 게임내 메뉴 수정 못하나요? 2 대마왕vV 2016.09.24 266
RMVXA 데미지가 안들어가요..ㅠ 2 기폭 2016.09.23 141
RMVXA 학교 동아리에서 게임제작을 하려고 합니다. (방탈출 같은 것?) 2 지골 2016.09.22 210
RMVXA 타이틀에 그림 대신 영상을 넣고싶어요 1 아냐 2016.09.22 367
RMVXA BGM 관련 질문입니다. 2 천지설화 2016.09.21 117
RMVX 커먼이벤트 안에서 커먼이벤트를 발동하는 아이템 사용시 사용이 안됩니다. file 엠포 2016.09.21 110
RMVXA 전투시스템 관련하여 질문입니다 ㅠㅠ 4 file 천지설화 2016.09.20 159
RMMV 체험판의 흰화면에 대한 질문 입니다 2 rude 2016.09.19 237
RMMV 파판14 같은 콤보스킬 7 환장 2016.09.19 233
RMVXA 상태이상의 합연산 2 기폭 2016.09.19 175
RMVXA 게임이 도중에 멈추는데 수정을할수가없습니다 1 지나가던팬더 2016.09.18 89
RMXP 처음 맵에 들어왓을 때 아이템이 한개만 얻어지도록 하고싶습니다 1 뚜러뻥 2016.09.17 103
Board Pagination Prev 1 ...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50 151 152 153 154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