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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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저가 턴제이면서 몬스터와 마주치면 싸우는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 몬스터를잡고 이벤트창에 확률적으로 아이탬을 얻는방법을 알고싶습니다.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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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4'
  • profile
    Lamancha 2016.08.21 12:08
    글로 설명드리기가 어렵네요..
    우선
    1. [변수조작] 하셔서 난수 1~100 하시면 1부터 100까지 숫자가 나오겠죠?
    만약 30프로의 확률로 나오게 한다고 하면

    2.[조건분기] 30이하일때 아이템 ~~를 습득.

    이런식으로 설정하시면 되것 같습니다. 이게 제일 쉽게 설명드린거에요 진짜로..
  • ?
    임버 2016.08.21 19:27 Files첨부 (1)

    아이템의 중복 드랍을 허용하지 않을 경우와 허용할 경우, 2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1. 아이템 중복 드랍을 허용하지 않을 경우

    이렇게 하면 아이템 a만 뜨거나 b만 뜹니다. (물론 확률 설정에 따라 조금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1a.png



    원리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1~100까지 랜덤한 숫자를 추출하여

    그 숫자가 1~40일 때는 40퍼센트로 나오는 아이템을, 41~70일 때는 30퍼센트로 나오는 아이템을,

    71~90일 때는 20퍼센트로 나오는 아이템을, 91~99일 때는 9퍼센트로 나오는 아이템을, 100일 때는 1퍼센트로 나오는 아이템을 뜨게 합니다.

    물론, 확률이나 아이템은 제작자 임의로 설정할 수 있죠.


  • ?
    임버 2016.08.21 19:40 Files첨부 (1)

    2.아이템 중복 드랍을 허용할 경우

    이렇게 하면 아이템 a만 뜨거나 b만 뜨거나 a와 b 모두 뜨거나 아무 것도 뜨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2a.png

    1번과 2번의 가장 큰 차이 점은 2번에서는 랜덤 숫자를 여러 번 추출한다는 것입니다.

    1번에서는 숫자를 1번 추출하고 그 안에서 모든 확률을 처리하지만,

    2번에서는 랜덤한 숫자를 1회 추출하여 아이템 하나에 대한 드랍 여부를 지정하면

    그 뒤에는 숫자를 새로 추출하여 새로운 확률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제가 말하면서도 뭐라는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확률에 따라서 아이템이 나오는 가짓수도 바꾸게 하고 싶다면 2번의 방법을,

    아이템이 나오는 가짓수를 고정하고 싶다면 1번의 방법을 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1번의 방법으로 2번과 같은 연출을 할 수 있지만, 훨씬 복잡해지므로 그렇게 하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
    임버 2016.08.21 19:44
    그리고, 위에처럼 이벤트 설정을 하기 보다는 커먼 이벤트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커먼 이벤트를 사용하면 게임 제작을 하다가 밸런스 조정을 위해 아이템 드랍율을 수정한다 했을 때
    좀 더 수월하게 일괄 수정을 할 수 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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