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본문으로 들어가겠습니다.
플레이어와 시피유가 각자의 턴을 가지며
하나의 맵 안에서 각 캐릭터간 별개의 운용이 가능하고 캐릭터들은 각각 이동범위와 전투범위가 존재하며
정해진 이동반경 안에서만 움직이고 그 안에서 적과 조우했을때 전투상황으로 넘어가는...
쉽게 말하면 체스나 장기를 두는것 같은 형식의 게임방식
(영걸전,랑그릿사,창세기전,데빌포스,택틱스 시리즈 등의 게임방식)
을 구현하려면 어떠한 강좌및 자료를 찾아보아야 하나요?
요약: 장기나 체스와 같이 자신의 턴에 정해진 만큼 자신의 말(플레이어블 캐릭터)을 움직이고(이동범위 설정)
상대말이 이동반경 안에 들어올시 전투로 넘어가는(전투가능 범위의 설정)방식의 구현.
-아!.. 질문이 두개가 되어버렸네요 하나만이라도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
질문자의 말투가 다소 건방져 보일수도 있는 점, 첨부사진이 두번 들어간 점(이건 어떻게 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궁금한건 많은데 질문은 한번에 하나만 하라고 공지되어 있어 요약하다 보니 어쩔수 없었어요.
(이런건 무슨무슨 방식이라 하고 링크를 따라가 보세요 라거나 중복이네 정도의 답변이라도 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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