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Scene_Portal <Scene_Base
def
start
super
create_menu_background
cmds=[]
if $game_switches[80]==true
cmds+=["1-1"]
end
if $game_switches[82]==true
cmds+=["3-1"]
end
if $game_switches[83]==true
cmds+=["1-3"]
end
@left_window=Window_Command.new(172,cmds)
@left_window.x=72
@left_window.y=200
end
def update
super
@left_window.update
if Input.repeat?(Input::B)
Sound.play_cancel
$scene=Scene_Map.new
else if
Input.repeat?(Input::C)
Sound.play_decision
if @left_window='1-3'
Sound.play_save
$game_player.reserve_transfer(17,5,7,0)
update_transfer_player
perform_transfer
def
start
super
create_menu_background
cmds=[]
if $game_switches[80]==true
cmds+=["1-1"]
end
if $game_switches[82]==true
cmds+=["3-1"]
end
if $game_switches[83]==true
cmds+=["1-3"]
end
@left_window=Window_Command.new(172,cmds)
@left_window.x=72
@left_window.y=200
end
def update
super
@left_window.update
if Input.repeat?(Input::B)
Sound.play_cancel
$scene=Scene_Map.new
else if
Input.repeat?(Input::C)
Sound.play_decision
if @left_window='1-3'
Sound.play_save
$game_player.reserve_transfer(17,5,7,0)
update_transfer_player
perform_transfer
end
if @left_window="3-1"
Sound.play_load
end
if @left_window[@left_window.index]="1-1"
Sound.play_save
$game_player.reserve_transfer(9,9,4,0)
update_transfer_player
perform_transfer
if @left_window="3-1"
Sound.play_load
end
if @left_window[@left_window.index]="1-1"
Sound.play_save
$game_player.reserve_transfer(9,9,4,0)
update_transfer_player
perform_transfer
end
$scene=Scene_Map.new
end
end
def terminate
super
dispose_menu_background
#@left_window.dispose
end
end
end
def terminate
super
dispose_menu_background
#@left_window.dispose
end
end
다른기본 스크립트는 생략했습니다.
@left_window=Window_Command.new(172,cmds)
@left_window.x=72
@left_window.y=200
이런식으로 해서 선택창을 띄운다음
항목까지 표시하는건 성공했어요
문제는 그 항목중에서의 문자값으로 결과를 다르게 하려고 하는데
자꾸 문자값을 비교하려고 하면 오류가 나네요
또는 그냥 if left_window ="1-1"
이런식으로 했더니 항목에 모두 포함된 1-3, 3-1 이런식으로 와리가리 이동이 되네요
선택된 항목의 문자값을 어떻게 읽을 수 있을까요??
if @left_window[@left_window.index]="1-1"
Sound.play_save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