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안녕하세요.

RMVXA에 입문한지 얼마 되지 않아 혼자 이것저것 만져보고 있는 초보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파티원이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는 옵션을 켰을 때, 플레이어가 따라다니는 파티원을 통과하지 못하게 하는 기능은 없나요?

국내 및 국외 포럼에 검색을 해봤는데 검색 키워드를 잘못 설정한 것인지 찾을 수가 없네요 ㅜㅜ

혹시나 이미 제 질문에 관련해서 아방스에 올라온 강좌나 질문글이 있다면 죄송합니다.

 

아무튼, 요약하자면 플레이어가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는 파티원들을 통과하지 못하게 하는, 

파티원이 길을 막을 수 있는 그런 기능이 있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Comment '4'
  • profile
    ifeve 2016.05.31 19:13
    http://avangs.info/index.php?_filter=search&mid=kin&search_target=title_content&search_keyword=%ED%8C%8C%ED%8B%B0&page=3&document_srl=1289867
    파티원이 아닌 그냥 이벤트만 보자면 하나 보이긴 하는데... 파티 대열은 없애고, 따라오는 이벤트의 그래픽의 파티원의 것으로 하면 될거 같지만 1명만 따라오게 할 수 있는거 같아 완전한 해결책은 안될거 같네요. 죄송합니다.
  • ?
    듀얼쇼크 2016.05.31 22:06
    알려주신 링크를 한번 자세히 읽어보고 응용이 가능한지 봐야겠네요. 따로 이벤트를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파티 대열 자체를 통과하지 못하게 하고 싶었지만, 그래도 소중한 시간 내서 답변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profile
    러닝은빛 2016.06.01 18:49

     

    스크립트 에디터에 아래 스크립트를 추가해보시기 바랍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
    #  Name : 플레이어가 파티원을 통과하지 못하게 하기
    #  Date : 2016.06.01
    #  Author : 러닝은빛
    #==============================================================================
     
    class Game_Player < Game_Character
      alias xxxx_passable? passable?
      def passable?(x, y, d)
        x2 = $game_map.round_x_with_direction(x, d)
        y2 = $game_map.round_y_with_direction(y, d)    
        return false if $game_player.follower_passable?(x2, y2)
        xxxx_passable?(x, y, d)
      end    
      def follower_passable?(x, y)
        @followers.follower_passable?(x, y)
      end
    end
     
    class Game_Follower < Game_Character
      alias xxxx_initialize initialize
      def initialize(member_index, preceding_character)
        xxxx_initialize(member_index, preceding_character)
        @through = false
      end
    end
     
    class Game_Followers
      def follower_passable?(x, y)
        visible_folloers.any? {|follower| follower.pos_nt?(x, y) }
      end  
    end
    cs

     

  • ?
    듀얼쇼크 2016.06.02 01:43
    지금 막 스크립트 에디터에 추가해서 실험해 봤는데, 원하던대로 잘 작동 하네요. 보잘것 없는 질문에 직접 스크립트까지 짜주시다니 정말 몸둘 바를 모르겠습니다.. ㅠㅠ 소중한 시간 내어 답변해 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잘 사용하겠습니다! (게임을 완성시켜도 공개적으로 배포할 일은 전혀 없지만, 만약 하게 된다면 꼭 크레딧에 러닝은빛 님을 넣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393
RMXP 게임하다가 일정 이벤트가 뜨면 게임 폴더 속 파일이 자동 실행되도록 할수 있나요? 2 찐콩땅콩 2015.11.15 339
RMVX 힐이 특정 상대 에게 데미지로 박히게 하는방법 3 OvercomE 2014.01.04 1032
RMVX 흰색없는 이미지 올리기? 13 file Thyella 2013.03.05 1441
기본툴 사용법 RMVXA 흡혈 스킬 만들기 3 겜만들고싶다앙 2021.01.06 290
RMVXA 흔들림 효과 질문 3 달밤에왈츠 2012.07.03 1677
기타 RMVXA 흑백 스킬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는데 검은 색이 계속 투명처리가 됩니다 2 file 오황불 2020.12.31 89
RMXP 흐읗읗 2 쿠크 2011.02.12 1076
RMVX 흐음..제가 액토이동경로 이벤트에대해 아쳐 2015.04.19 199
RMXP 흐엏엏 2 file 쿠크 2011.02.11 1146
RMXP 흐아아.. 맵칩 관련 질문 입니다. 4 미니쿠키 2011.01.22 1107
RM2k 흐미 1 알이즈웰 2011.01.13 1852
RMXP 훈장 시스템 3 솔로몬 2013.02.18 906
RMVX 훈덕 님이 올리신 스킬 사용 조건(번역) 사용방법 file 엿데브 2011.06.07 1677
RMVXA 후크 샷 스크립트 2 불청객 2013.01.17 1086
RMVX 후레시 같은거 어떻게 만들죠? 6 후라이팬샷 2013.08.19 1319
RMVXA 후레쉬효과? 1 아이디어창고 2015.07.11 265
RMVX 후레쉬같은 이벤트 질문 2 노이치 2012.07.08 3448
RMVX 후레쉬 스크립트..? 3 아인이다 2012.10.25 1410
기본툴 사용법 RMMV 효과음이나 브금 추가하는 법을 모르겠어요ㅜ 3 클라시메이트 2019.01.18 477
기본툴 사용법 RMMV 효과음을 끊기거나 겹치지 않게 반복시킬 수 있나요? 2 PPPL 2019.11.22 31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