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토어 어드벤쳐분야 신규인기 순위 6위에 오른 '학교소녀']
인디사이드(http://indiside.com)에서 금번 RPG만들기로 제작된 게임을 APK화 하여 플레이스토어에 진출이 가능한 서비스를 개발한후 그 세번째 퍼블리싱 작품인 '학교소녀' 가 5월 23일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분야 어드벤쳐 신규인기챠트 6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고있다.
자체적으로 광고가 탑재된 버전으로 현재 수익역시 실현하고 있다고 한다. 인디사이드 운영자 천무는 "아직 시장진입 초기라서 구체적인 수익금액을 공개하긴 이르지만, 공짜로 배포하고 아무런 금전적 보상을 받지못하던 때에 비하면 노력한만큼의 대가가 나오고있다고 할 수 있다" 고 하였다.
이 게임을 발굴하여 런칭을 진두지휘한 인디사이드 게임분야 운영자 사신지는 "시장의 긍정적인 반응은 이미 게임을 발굴할 때 부터 예감하고있었다. 앞으로 이를 시작으로 기존에 시장에서 점차 사라져가는 수작 쯔꾸르게임들이 APK화를 통해 큰 시장에 진출하는 일이 많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고 하였다.
제작자인 달콤은 "처음에 반응이 시원찮을까 걱정도 많았는데, 반응이 좋아서 기분좋다. 제작자로서 자부심을 느끼게됐다. 다만 아직 차기작품에 대한 계획은 없다" 라고 말했다.
특히 학교소녀는 학교소녀 맵사용으로 논란이 되었던 '전국학교짱'의 기록을 넘어 전체 신규인기 게임 81위에 (2015년 5월23일) 오르기도 했다.
이에 질세라 전국학교짱도 금번에 맵을 리뉴얼하여 업데이트를 하고 제작자인 게임공장장은 "그동안 학교소녀 맵을 사용한 자책감이 많았는데, 이를 리뉴얼 할 수 있게 맵을 인디사이드에서 제공받아서 조금이나마 자책감을 줄일 수 있는기회가 되어 감사하다" 라고 하였다.
한편 인디사이드에서는 학교소녀를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까지도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천무는 "아직 발표하긴 이르지만, 일본이나 북미쪽도 가능성을 타진해보고 있다" 고 말했다.
인디사이드는 초기 게임 출시 목표였던 7개를 모두 출시하진 못했으나, 소기의 성과를 달성한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나올 게임들이 더 많은 반응과 그에따른 수익증대가 실현된다면 쯔꾸르 판은 새로운 세계로 진입을 공고히 할 수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인디사이드 출시 예고됐던 작품들과 현황]
- 전국학교짱 : 출시
- 암흑구체3 : 한국어,일본어,영어 3개국어 버전으로 플레이스토어 출시하였다가 제작자요청으로 내림.
- 남남괴담 (제작:부초) 제작자 출시 포기.
- 광산괴담 (제작:부초) 제작자 출시 포기.
- 학교소녀 (제작:BJ달콤) 출시
- 동쪽의꼬마신령 (제작:루리코) 출시 예정. (동쪽의꼬마신령2 에피소드1은 이미출시됐으며 1은 조만간 출시예정)
- 단간론파X (제작:케이디) 출시 예정. (현재 막바지 테스트 진행중)
acocmas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