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XDK 업데이트 됐습니다.
이제 로컬에 keytool 을 설치할 필요가 없게 됐습니다.
(도움말에 의하면 인증서가 호환되지 않는 4.0-4.3 에서는 jarsigner 가 필요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Intel XDK Early Access - Release - 2016.04.07 v3172 |
원문 : https://software.intel.com/en-us/xdk/docs/release-notes-information-intel-xdk-early-access
Early Access 버전으로 아직 정식 업데이트가 된 것은 아닙니다.
이제 Intel XDK 에서 윈도우용 프로그램을 바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추가 기능을 만들기 쉬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Storing Package Assets in Separate Folder
- Real Time Resource Monitoring for HTML5 Apps
- Intel XDK Profilers migration to Chrome* DevTools (CDT)
Intel® XDK - Release - 2016.03.23 v3088 (현재 버전) |
원문 : https://software.intel.com/en-us/xdk/docs/release-notes-information-intel-xdk
- Cordova Upgrade
CLI 가 5.4.1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Android, iOS 관련 RSA 인증서를 서버로 불러오거나 서버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계정에서 직접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JDK 를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인증서가 호환이 되지 않는 이상 jarsigner 를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아래와 같이 인증서를 서버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New Build UI
빌드 탭의 인터페이스가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Start Builds 버튼을 누르면 인증서를 확인하고 빌드를 시작합니다)
- Android and Crosswalk* Builds Refactored
Build Settings 에서 Optimize with Corsswalk 라벨에 체크하면, Crosswalk WebView 로 빌드되고, 체크하지 않으면 "native" Android WebView 로 빌드됩니다.
▲ 체크하지 않으면 렉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 (체크가 기본 상태)
이전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Android WebView 로 직접 빌드를 해본 결과,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소리가 재생되지 않아 오류가 납니다. 또한 HTML5 점수도 낮아서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게임을 돌리기에는 확실히 문제가 있었습니다. 결론을 말하면 Crosswalk WebView 가 더 빠르고 현재로선 가장 잘 돌아가기 때문에 체크해서는 안되는 옵션입니다. (둘의 차이를 알고 싶다면 이 링크를 참고하세요)
- Crosswalk Updates
- New Publish Tab
Google Play, Amazon Store, Yandex Store, Apple App Store 에 게임을 바로 출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다양한 언어를 추가해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Intel XDK 도 크로미움 기반의 웹 브라우저(요즘 이런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라 창을 띄워 바로 구글 플레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 Microsoft Windows 10* Universal Build Target
- intel® App Security API Plugin Update
- Editor Updates
- Emulator Updates
- Build Settings Updates
- App Preview Updates
- App Designer Upda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