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VXA

vx ace에서 파티원을 정해진 직업(스텟,그래픽 등)으로 변경하고 싶을때...

by 슈아ll posted Apr 05,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예를 들어, 귀검사, 마법사, 거너라는 3가지의 직업이 있다고 하고

특정 장소에서 1번 파티원의 직업을 귀검사로 바꾼다면

1번 파티원의 그래픽(사이드뷰, 페이스칩) 을 귀검사의 것으로 바꾸고싶습니다.

 

원래는 전직을 하면 이벤트란의 스테이터스 조정, 직업변경등을 쓰고 싶었는데,

vxace 이벤트에는 액터의 얼굴, 그래픽 변경이 없더라구요...ㅠㅠ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파티원은 시스템 상 액터로 지정되어있습니다.

2. 귀검사, 거너, 마법사 등의 얼굴, 사이드배틀 그래픽등이 지정되어있습니다.

3. 전직을 하면 파티원은 위의 직업의 능력치, 그래픽으로 변경됩니다.

 

위 시스템을 짜려고할때 직업에 페이스칩, 사이드배틀 그래픽을 지정하고, 그리고 그에 따라

전직시 변경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말을 잘 못해서 이해못하시는 점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