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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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 타입이 무엇인지 확인해서 공격방식을 다르게 하고 싶은데 , 

 

이벤트 조건에서는 장비가 무엇인지만 확인할 수 있더라구요.... 

 

끼고있는 장비의 무기타입을 확인 할 수 있는 스크립트는 무엇인가요?ㅠㅠ 

 

(무기냐 방어구냐 가 아니라 데이터 베이스 무기 타입, 방어구 타입 이부분의 무기 타입 부분입니다!)

Comment '11'
  • ?
    프리마리모 2016.03.31 18:11
    기본스크립트를 찾아봤는데 보통 Equippable? 이라고 착용가능한지를 판별하는 문장은 많이 나오는데... 무기 타입 001. 창 002.칼 이런걸 분류하는 스크립트는 찾을 수가 없네요 ㅠㅠ
  • ?
    LuD 2016.03.31 19:36
    etype_id, wtype_id, atype_id 등으로 구분되는듯 합니다.
    etype_id로 장비타입(무기,방패,머리,몸통,장신구)의 구분을 알 수 있고
    wtype_id, atype_id 로 무기나 방어구 종류(용어에서 구분해놓은 종류)를 알 수 있는듯 하네요.

    장비를 착용하고 있다면...
    $game_actors[1].weapons[0].wtype_id
    라고하면 되려나...? (안해봐서 될지는 모르겠어요;;)

    기본 도움말에서
    RPG::Equipitem
    RPG::Weapon
    RPG::Armor
    부분을 참고하면 좋을듯 합니다.
  • ?
    프리마리모 2016.03.31 21:47
    진짜감사합니다 ㅠㅠ 좀따가 집가서 바로 확인해볼게요!!
  • ?
    프리마리모 2016.03.31 23:37
    안되는군요.. 좀더 찾아볼게욥
  • ?
    프리마리모 2016.03.31 23:46
    구글링으로 찾았습니다!

    $game_party.members.any?{|actor|actor.wtype_equipped?(n)}

    에서 n 부분에 타입 번호 입력하니까 되네여 ㅠㅠ 이해는 하지못하고 사용만 합니다..

    아마도 아무 파티 멤버나 저 종류의 무기를 끼고 있다 라는 얘기 같아여
  • ?
    LuD 2016.03.31 23:58
    댓글달고 보니깐 글이 또 올라와있길래 다시 댓글달아요..
    n부분에 타입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파티 멤버중 누군가가 저 타입을 장비하고 있는지 확인하는것도 맞구요.

    특정 액터를 대상으로 하려면..
    $game_actors[n].wtype_equipped?(k) 라고 하면 n번 액터가 k종류 무기를 장비중인지 확인하게 됩니다.
  • ?
    LuD 2016.03.31 23:53
    집에서 해보니깐 전 되네요;;
    무기를 장비안한건 아닌지..?
  • ?
    프리마리모 2016.04.01 01:17
    제가 안된다는건 $game_actors[1].weapons[0].wtype_id

    요거 였어요! 구글링해서 찾은건 잘 쓰구있습니다.

    특정 액터 대상 $game_actors[n].wtype_equipped?(k)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
    LuD 2016.04.01 14:00
    제가 된다고 한것도 $game_actors[1].weapons[0].wtype_id 이긴 한데...
    어쨋든 방법을 찾았으니 된거겠죠;;
  • ?
    프리마리모 2016.04.01 19:08
    헉 그런가요? $game_actors[1].weapons[0].wtype_id 0이 들어간 부분에 웨폰 타입이 들어가야하나요? 제가 했을때는 그 머지 메소드가 없다 wtype_id 이런식으로 떴었어서.. 제가 뭔가 잘못했나봐요 다 이해하면서 하고싶다...
  • ?
    LuD 2016.04.01 23:42
    액터가 없거나 주 무기가 없으면 에러가 나오긴 하지만 다 있으면 착용한 주무기의 타입이 구해집니다.
    wtype_equipped?(n) 같은건 n을 착용했냐 안했냐를 구하는건데
    제가 말한건 착용한무기의 종류가 어떤건지를 구한다는게 다른거겠죠;
    이도류일경우는 주무기 종류만 구하는게 아쉽긴하지만...;

    $game_actors[1].weapons[0].wtype_id
    변수에 위와같이 주무기의 종류(DB의 ID)를 변수에 얻을 수 있고
    조건분기로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저걸로 알려드린거에요;

    $game_actors[1].weapons[0].wtype_id rescue 0
    이렇게 써준다면 주무기가 없다면 에러대신 0이 구해지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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