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검색해보았는데 스크립트에 대한 이야기는 거의 없어서 질문올립니다.

 

 

1. 세이브 0번파일의 액터1의 이름을 타이틀 화면의 제목이름으로 쓰고싶습니다. 세이브파일이 없다면 (임시로)EMPTY라는 이름이 출력되도록 스크립트를 짜고싶습니다.

3시간동안 이것저것 붙혀봤는데 계속 오류만 나서 질문글 올립니다... 

 

2. 혹시 시간이 되신다면 이부분의 각부분의 의미를 알고싶습니다... 좌표를 설정해서 임시로 창을(어디에든) 띄워놓고싶은데, 좌표값도 찾지 못하겠습니다... 이부분이 세이브파일의 "칸 하나"를 띄우는 정의가 맞나요? 

    contents.clear
    change_color(normal_color)
    name = Vocab::File + " #{@file_index + 1}"
    draw_text(4, 0, 200, line_height, name)
    @name_width = text_size(name).width
    draw_party_characters(152, 58)
    draw_playtime(0, contents.height - line_height, contents.width - 4,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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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4'
  • profile
    습작 2016.03.06 17:36

    0.
    하나의 게시물에 질문은 하나만 부탁드립니다.

     

    1.
    0번 세이브 파일이라는 것이 index 0번을 의미하는지 아닌지 잘 모르겠으나 일단 가장 첫 세이브 파일로 생각하고 작성해봅니다.

     

    class Scene_Title < Scene_Base
      def draw_game_title
        @foreground_sprite.bitmap.font.size = 48
        rect = Rect.new(0, 0, Graphics.width, Graphics.height / 2)
        text = Dir.glob('Save01.rvdata2').empty? ? 'EMPTY' : DataManager.load_header(0)[:characters][0][0]
        @foreground_sprite.bitmap.draw_text(rect, text, 1)
      end
    end

     

    2.
    contents.clear #해당 윈도우의 컨텐츠를 비우기
    change_color(normal_color) #폰트색 변경(윈도우 스킨 첫번째 색상)
    name = Vocab::File + " #{@file_index + 1}" #세이브 파일 번호랑 결합해서 이름 얻기
    draw_text(4, 0, 200, line_height, name) #방금 얻어낸 이름 윈도우 내부 기준 x좌표 4, y좌표 0에 너비 200, 높이 폰트크기로 그림
    @name_width = text_size(name).width #이름의 너비를 산출
    draw_party_characters(152, 58) #윈도우 내부 기준 x좌표 152, y좌표 58에 캐릭터 그리기
    draw_playtime(0, contents.height - line_height, contents.width - 4, 2) #윈도우 내부 기준 우측정렬로 플레이타임 그리기

  • profile
    습작 2016.03.06 17:40

    * 덧

    만약 아니라면 아래의 두 붉은 폰트의 숫자들을 수정해주셔야합니다. 일단 Save01.rvdata2 파일을 읽고 판단하는데 Save00.rvdata2 파일을 읽는 것이었다면 둘다 1씩 줄여주셔야합니다.

     

        text = Dir.glob('Save01.rvdata2').empty? ? 'EMPTY' : DataManager.load_header(0)[:characters][0][0]

  • ?
    Sonrxnu 2016.03.06 19:01
    여러가지 문제들이 슥슥 다 풀리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 ?
    갓즙 2016.03.29 21:0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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