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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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타이틀 마탑 2016 : 마궁 탈출기
제작자목록 阿房S
게시물링크 http://avangs.info/1546294
게임 장르 어드벤처, 퍼즐, RPG, 전략, 마탑(魔塔 : 턴 방식 자동 전투로 서로 일정한 데미지로 진행되며, 주인공을 방향키로 이동하면서 전투 시 나오는 총 데미지를 최대 체력과 최대 레벨이 모두 존재하지 않는 플레이어와 몬스터의 능력치 및 속성과 비교하면서 계산해 나가면서 여러 가지 아이템도 이용하는 전략적인 모험형 RPG)
플레이타임 1시간
투표종료일 2016-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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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청 작품에 대해 위에서 충분히 언급하지 못한 내용을 기입해주세요.

중국에서 '마탑 2016'이 배포될 때를 대비해 제목을 그냥 '마탑 2016'이라고 하지는 않았습니다. '용사의 꿈' 1, 2편보다는 조금 더 쉽고 외통수도 적으니 재미있게 즐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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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청자가 제작자 본인이 아닌 경우 투표 신청 허가 인증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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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투표가 시작되면 게시물을 수정·삭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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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o's 阿房S

profile

이 사이트의 닉네임을 '阿房S'로 지은 이유 : '阿房(아방)'은 중국 진(秦)나라의 시황제(始皇帝)가 세운 '아방궁(阿房宮)'이라는 거대한 궁전처럼 앞으로 수많은 작품(특히 중국의 게임 장르 중 하나인 '마탑(魔塔)')을 만들면서 열심히 활동하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S'는 '아방스'의 영어 표기인 'AVANGS'의 끝 글자를 따왔으며, 'superior((~보다 더) 우수한)'를 의미합니다.


특징


1. 국내에서 거의 유일한 '마탑(魔塔)' 제작자

2. '마탑' 위주로 제작하므로 'RPG Maker XP'를 애용

('마탑' 제작 시 보통 'RPG Maker XP'를 사용)


지금까지 제작한 완성작 게임 목록

1. 신신마탑 2015

2. 용사의 꿈(마탑)

3. 용사의 꿈 2(마탑)


제작 중 또는 제작 예정인 게임 : 마탑 2016 : 마궁 탈출기 (현재 체험판으로 제작, 완성되면 완성작으로 공개 및 추천작 신청 예정!!!)


* 마탑 2016 : 마궁 탈출기

1. '제2회 2016년 전반기 게임 제작 이벤트' 2위 당첨(5만원 수령) 작품(체험판)!!!

2. 현재 진행률 약 85%!

Atachment
첨부 '1'
  • profile
    ifeve 2016.02.23 19:31

    1. 당신의 투표 그룹은?
    일반 회원

    2. 이 게임을 주변 사람들에게 재미있다고 추천하시겠습니까?
    예(+3)

    3. 게임에 대한 피드백
    기대작 투표는 처음이지만, 제 심사 기준으로는 아니요를 줄만한 이유가 딱히 없네요. 기대작 투표니 엄격하게 평가하지 않겠습니다.
    재미있었습니다. 저번에는 너무 어려워서 재미를 느끼기도 전에 죽었지만, 이번 게임은 할만 했네요. 아직도 '하' 외에는 11층부터 지나갈 수 없을정도로 어렵지만요. 모방만 좀 어떻게 하면 쉬울텐데...

    제가 예를 투표했지만, 재미와는 별개로 피드백이 필요하다 싶은 부분을 지적할게요. 완성작에서 이렇게 고치면 더 좋겠다 싶은거니 그냥 의견으로만 받아들여 주세요!

    1.처음 시작부분
    시작부분이 솔직하게 말하면 많이 이상하네요...
    0층의 구조가 바뀌었으면 합니다. 캐릭터는 이미 마탑에 들어와 있고 처음 말을 주고받는 드라큘라와 엘더스타가 가는 큰 문에도 접근 가능합니다.
    '(마탑 바깥에서 액터가 들어가는 모습을 보여주며)阿房S는 호기심에 마탑에 들어갔다.(안으로 들어간다) 들어간 순간 갑자기 뒤의 문이 잠겨버리고 드라큘라와 엘더 스타가 阿房S 앞에 나타난다. (대화는 지금과 똑같이 한 뒤 할 말을 다한 드라큘라와 엘더스타는 텔레포트로 사라져 버린다.)'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0층은 이런식이네요. 꼭 이렇게 만들어야 한다는 아니고 참고용으로 해주세요.

    2.미궁 안내원의 설명에 대하여
    미궁 안내원이 하는 말들은 2가지가 있었습니다. 각각이 무엇을 주는지에 대한것과 5층, 15층을 통과하기 위한 조건이었네요.
    그런데 미궁 관리인이 말하는 내용중 슬라임의 체액에 대한 내용이 많이 중복 됩니다. '슬라임류' 하나로 합칩시다. 체액을 조금 더 많이 주는 애들만 따로 설명해도 될 듯 하네요. 그리고 다른 팁으로 얻기 전에는 알 수 없는 아이템들(예를 들어 1층에 있는 나뭇가지나 14층의 아이템? 등등)에 대해서나 마탑을 올라가는데 유용한 팁(모방은 아직도 뭘 어떻게 하는지 알 수 없네요.) 등의 설명을 해주셨으면 하네요.

    3.통과 제한에 대해서
    한 번 겪고 질문도 했었지만 레벨업 앱과 구매앱 등을 처음부터 주는데 그걸 5층까지 쓰면 안되는건 좀 아니다 싶습니다. 함정으로 보일 정도네요. 그리고 관리인이 돈이나 경험치를 기준으로 제시하는지에대한 또한 이상하기도 하구요. 5층을 지나간 다음에 얻을 수 있게 하거나 제한을 능력치(공격력+방어력+마방의 합계) 등으로 하는게 어떨까 싶네요.


    이러한 것들을 지적하는 이유는 게임을 추천작으로 신청한다 하면 모든 면에서 괜찮아야 한다는 제 심사기준 때문입니다. 실제 인식도 그래픽, 시스템, 스토리중 하나라도 이상하면 그것만 기억에 남기도 하니까요. 요즘은 퍼즐게임에서도 스토리를 따지는 세상이라...
    이것 외에는 딱히 퍼즐이나 전투에서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완성작을 기대합니다.

  • profile
    阿房S 2016.02.23 21:15

    문제점 지적과 조언 감사합니다. 사실 0층 마궁의 문의 경우 원래 막아놓으려고 했다가 그냥 그대로 뒀습니다. 문이 꼭 하나만 있으라는 법은 없잖아요? 그리고 '모방'은 속성을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모방' 몬스터의 공격력과 방어력은 플레이어와 같습니다! '용사의 꿈 2' 소개에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고요, '몬스터 북'을 통해서도 상세 정보를 통해 간단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 ?
    모쟁 2016.03.04 17:19

    1. 당신의 투표 그룹은?
    추천·기대작 제작자

    2. 이 게임을 주변 사람들에게 재미있다고 추천하시겠습니까?
    중도포기(-1)

    3. 게임에 대한 피드백
    용사의 꿈 2보다는 좀 더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만 이 역시 중도포기하였습니다.

    (체험판인데, 어디까지가 끝인지는 모르겠네요)
    버그 제보?를 하나 하자면 장비 구입할 때 취소 버튼을 누르면 중단되는 것이 아니라 선택지를 선택한 것으로 처리되는 것 같네요.

  • profile
    阿房S 2016.03.04 18:09

    취소 버튼을 누르면 선택지를 선택한 것으로 처리되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죠? 제가 했을 때는 취소 버튼 눌렀을 때 별 문제 없었는데요...혹시 선택지를 선택한 것으로 처리되는 거랑 완전히 취소되는 거랑 차이가 있나요? 아니면 선택지를 선택한 것으로 처리되었었을 때 이상한 점을 발견하셨었나요? 죄송합니다만 저는 이해가 잘 안 갑니다.

  • ?
    모쟁 2016.03.04 20:46 Files첨부 (1)

    마궁 장비 구매/ 강화 선택지에서 ESC나 x키 (취소키)를 누르면 강화 부분으로 넘어가는데,

    툴에 선택지 메뉴에 오른쪽에 취소되었을 경우에 대한 처리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바꿔서 아예 취소를 못 하게 하거나, 아니면 마지막 걸로 빠져나가게 하면 될 거라 생각되네요.

    (아마 지금은 기본으로 설정된 2번 선택지를 고르는 쪽으로 빠지는 것 같습니다)


    선택지2.png


  • ?
    LDG 2016.03.06 21:02

    1. 당신의 투표 그룹은?
    일반 회원

    2. 이 게임을 주변 사람들에게 재미있다고 추천하시겠습니까?
    중도포기(-1)


    3. 게임에 대한 피드백

  • profile
    2016.03.09 10:07

    1. 당신의 투표 그룹은?
    일반 회원 | 추천·기대작 제작자 | 운영·관리자

    2. 이 게임을 주변 사람들에게 재미있다고 추천하시겠습니까?
    예(+3) | 아니오(-3) | 중도포기(-1)


    3. 게임에 대한 피드백
    ~


    제 경우 다른 마탑류를 예전에 해본적이 있는데, 그에 비해 비교적 친절하고 직관적인 편이네요.

    하지만


    1) 텍스트

    (魔塔 : 턴 방식 자동 전투로 서로 일정한 데미지로 진행되며, 주인공을 방향키로 이동하면서 전투 시 나오는 총 데미지를 최대 체력과 최대 레벨이 모두 존재하지 않는 플레이어와 몬스터의 능력치 및 속성과 비교하면서 계산해 나가면서 여러 가지 아이템도 이용하는 전략적인 모험형 RPG)

    부터 시작해서

    본문에 굵고 크게 써놓으신 수 많은 글들


    이게 그렇게 빽빽한 사용설명서처럼 써놓지 않으면 즐기지 못하는 게임이었던가요...

    저 많은 텍스트가 사람들로 하여금 '이게 뭐야' 하면서 읽을 생각조차 안 하게 만드는게 크지 않을까요...?



    2) 밸런싱 붕괴

    - 일부러 이 마탑이라는 장르에 대해 전파와 이해를 시키기 위해 몹시 친절하게 쉽게 만드신거라면 납득하겠으나...

    -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점차 대충 만드신 듯한 한 층 한 층 (일방통행층 등)

      -> 마탑의 재미는 한 층 한 층의 이동을 어떻게 해야하는가에 대한 고민이란거,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 스토리쪽의 보강도 필요해 보이지만, 무엇보다도-

          전체적인 밸런싱이 그야말로 미친듯이 치밀해야 재미가 생기는게 마탑이라고 봅니다.

          즉, 다시 말해서... 이런 게임은 매니아층을 저격하는 게임이어야하며, 어려워야합니다.

          그런데 그 어렵고 계산을 해야하는 재미가 배어나오는 시기가... 아직 못 찾겠습니다. 왜냐하니까,

          -> 대충 적당히 방향키 주우욱 이동만 하면 됩니다. 그러다 콰당 죽으면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이게 뭔 재미야? 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 이건 마탑류의 한계이기도 한데, 이 부분의 보강을 위해 스토리라던가 다른 쪽의 보조가 필요한겁니다.


    3) 제작 소스 출처 관련하여

    - BGM 중, 상용게임 악마성 드라큘라 시리즈의 익숙한 음악이 들려오는 시점에서 게임을 그만두자고 생각하고, 좀 살펴봤는데...

    「소재 출처 : 그래픽 : 중국 백도(바이두) 사이트(그곳에서 다운로드한 게임의 그래픽 포함), 아방스(http://avangs.info/index.php?mid=resource_200x&category=466370&document_srl=879792 등), 배경 음악 : 브금저장소(http://jun1517.tistory.com/2680 등) 등」


    이건 정상적인 소재 출처 표기법이 절대 아닐 뿐더러, 잘못되어 있습니다.

    하물며 다른 사람들은 이름 모를 게임의 그래픽을 그냥 갖다 썼다고 표기한 시점에서... 끝입니다 끝.



    4) 정리

    마탑이라는 장르 자체가 함부로 건드리기 쉬운 장르는 아닙니다...

    그래서 그걸 열심히 파시는 것은 보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동시기 또는 조금 앞서 나온, 닮았다면 닮은 스타일의 게임인 던전크롤/스톤수프 류의 게임에 비교되며 묻혔는데...

    그래도 어떻게 활용하고 어떻게 살려내냐에 따라선, 이런 형태도 살아갈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고 봅니다. 


    해서, 실질적으로 여러모로 기대는 합니다만, 여러가지 이유로 중도 포기 투표합니다.

    무엇보다 3번의 이유가 제일 크겠네요.

  • profile
    阿房S 2016.03.09 21:34

    1번의 경우, '마탑(魔塔)'에 대해서 대부분 잘 모르시기 때문에 설명까지 해 놓았습니다. 다음부터는 간단한 설명으로 마무리 짓겠습니다.
    2번의 경우, 대충 만들었다 하신 부분은 아마 몬스터만 달랑 몇 마리 나오고 나머지는 벽으로 둘러싸인 맵을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요, 사실 일부러 그렇게 한 것입니다. 실제 중국 마탑의 경우 중간에 몬스터만 달랑 몇 마리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 마탑의 재미는 한 층 한 층의 이동을 어떻게 해야하는가에 대한 고민이란거,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 스토리쪽의 보강도 필요해 보이지만, 무엇보다도-
    전체적인 밸런싱이 그야말로 미친듯이 치밀해야 재미가 생기는게 마탑이라고 봅니다.
    즉, 다시 말해서... 이런 게임은 매니아층을 저격하는 게임이어야하며, 어려워야합니다.
    그런데 그 어렵고 계산을 해야하는 재미가 배어나오는 시기가... 아직 못 찾겠습니다. 왜냐하니까,

    그런 내용은 제가 만든 마탑인 '용사의 꿈' 1, 2편에 잘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마탑'을 어려워하는 사람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번에 만든 '마탑 2016 : 마궁 탈출기'의 경우 난이도를 조금 더 쉽게 하면서 조합, 분해, 강화, 퀘스트, 스킬 시스템 등 일반적인 중국 마탑에서는 보기 힘든 다양한 요소들을 추가했습니다. 그것에 대해서는, '용사의 꿈' 1, 2편을 해 보지 않으셨으면 한번 해 보신 후 다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3번의 경우, 일단 최대한 자세히 적어보겠습니다.

  • profile
    습작 2016.03.20 09:23

    1. 당신의 투표 그룹은?
    관리자

    2. 이 게임을 주변 사람들에게 재미있다고 추천하시겠습니까?
    중도포기(-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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