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알 사람은 다 알기 때문에 그냥 푸념이라고 생각해주면 편합니다.
1.dlc의 의존성 강화
-샘플맵을 sf로 할 경우에 일부 빈 이벤트가 생기는데 이 이벤트를 채울려면(멋도 모르고 시작하면 파일이 없다고함) dlc파일에서 가져와야함
(왜? 그냥 sf샘플맵 없애지?)
2.완전하지 않은 기본소스
-누구나 확인 했지만 사이드뷰 배틀러에 기본적으로 actor3(_1,_2,_3,_4)가 없다. 배틀러를 만들어 볼려고 했지만 불가능이란걸 금방 확인가능하다. 별개로 액터중에선 '적 배틀러'중 유일하게 액터1의 1,2가 없다.
(만들 여력도 없었다는 거냐?)
3.믿는 dlc에 발등 찍혔다.
-웃기게도 부족한 걸 dlc로 때우라는 상술을 걸었는데 이 dlc 마저도 완전하지 않다. 무슨 말이냐면(또 사이드 뷰 얘긴데) sf액터3(-1,-3,-4,-7)정도가 없다. 대채 부족한거 때우라고 준 dlc가 모든 걸 안갖춘채로 있으면 어쩌라는 건지 모르겠다. 더불어 dlc에도 theme5가 빠져있다.
(이럴거면 dlc뭣하러 파나 모르겠다.)
4. 부족한 사운드
-ace와 비교하면 사운드는 택도없이 모자르다. 애니매이션에 들어가보면 확실히 알 수 있는데, ace와 같은 이펙트를 찾아 재생하면 일부는 ace와 사운드가 다르다는걸 알수 있는다. 원인은 이게 ace에 쓰인 몇몇 사운드가 없어서 다른 소리로 꾸며낸 것 하지만 ace가 이펙트 사운드는 듣기 더 좋다는 점이...(주관적)
(...2와 동일)
※결론
-그냥mv의 dlc는 그저 커버 아트 캐릭터를 걸어놓고 나머지들은 (자의든 실수든)몇 개 빼놓은 생각할수록 어이없는 (king of 상술)dlc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