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액알이라고 할 수 있는걸 만들고 있는데요.(MV←의미 없지만...)

레이져 패턴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게 범위고 데미지고 작동은 잘되는데

본디 레이저패턴이라 하면 범위내에 없다가도 실수로 범위 내에들어가는 때가 있지 않습니까?

그 때가 되면 데미지가 들어가야 하는데 제가 만든 레이저는 발사 즉시에 범위안에 들어가 있어야만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어떻게 해야 발사중 범위내에 들어갔을때 데미지를 받게 할 수 있을까요?

 

 

 

 

 

 

 

 

 

 

(이거 뭐 답변 해줄 수 있는 사람이 있나요? 아니 내가 다는 질문은 왜 답변이 없거나 해답을 확실하게 못 얻는 거야?ㅠㅠ)

Comment '10'
  • ?
    페렐 2016.01.29 00:13
    레이저가 지속되는 시간동안 타이머를 설정하고, 그 타이머 시간 안에 범위 안에 들어온다면 데미지를 주는 것으로 만들 수 있어요.
    여러 레이저가 비동시적으로 발사되는 거라면 멀티타이머 플러그인을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일 거예요.
  • ?
    무명시절 2016.01.29 00:41
    타이머...인가요?
    그...타이머 말곤 다른 방법이 없나요?
    (화면 오른쪽 위에 뜨는 타이머는 거슬린다는...)
  • ?
    페렐 2016.01.29 01:02
    데미지를 어떤 방식으로 주시는지 보여주지 않으셔서 구체적으로 방법을 알려드리기는 어려워요 ㅠ

    아니면, 레이저가 발사되는 동안 스위치 하나를 ON 시킵니다. 레이저가 발사 시작될 때 on 했다가 발사가 끝나면 off를 시키는 거죠.
    그 다음 스위치가 ON될 때 발동하는 병렬처리 이벤트 하나를 새로 작성해서, 레이저가 발사되는 범위와 플레이어의 X, Y좌표를 비교해서 둘이 일치하면 데미지를 주도록 이벤트를 짜면 되지 않을까 하네요.
  • ?
    무명시절 2016.01.29 01:49 Files첨부 (1)

    작업.png

    일단 이렇게 데미지를 주는 방식이고요 다른 이벤트에서 스위치를 작동 시키는 구조입니다.

    및에 써주신 방법이랑 완전히 일치하네요ㅎㅎ(젠장;;)

  • ?
    페렐 2016.01.29 03:26

    사진에는 없는데, 몇 번 실험해보니 플레이어의 X좌표를 판단하는 부분이 매 프레임마다 계산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레이저가 발사될 때만 플레이어의 X좌표를 판단하니까 레이저가 발사된 후 유지되는 동안에는 플레이어의 변화된 X좌표를 감지하지 못하는 것이죠.

    그래서 플레이어가 레이저 범위 안으로 들어왔어도 레이저는 여전히 플레이어가 바깥에 있다고 판단해서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 것입니다.

     

    말로 구구절절 설명하는 것보다는 직접 보시는 편이 이해도 빠르실 거라고 생각돼서 예시 파일을 만들었습니다.

    http://me2.do/xOUHRixc

  • ?
    무명시절 2016.01.29 18:55
    엄... 예시파일에 암호가 걸려있네요..?
    그건 그렇다쳐도 대충 해결방법을 알아낸 것 같습니다.
    아무튼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페렐 2016.01.29 21:50
    아차ㄷㄷ 암호는 1234입니다.
  • ?
    무명시절 2016.01.30 00:45
    예시파일을 다운 받을려 했는데...
    다운이 안되는것 같네요.(체크하라고 하는데 체크박스는 보이지 않고...)
    뭐... 해결했으니 상관없나...?
  • ?
    페렐 2016.01.30 01:53
    그렇다면 이것을! ㅠㅠ
    http://me2.do/xwiqRrPx

    RPG MV 새 프로젝트 작성하신 다음, data에 이것을 넣으시면 예시가 정상적으로 나올 겁니다.
  • ?
    무명시절 2016.01.30 17:31
    해결했다고 했으메도 계속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400
RMVXA 쯔꾸르창이 전체화면으로 됩니다... 4 마맨 2014.01.11 29562
에러 해결 RMMV NW.js 프로필 오류 해결법 아시는분 있나요? 2 file MSM 2019.03.05 18988
기타 RPG만들기로 만든 게임은 에디트를 사용못하나요? 5 키키두두키 2011.10.09 13476
RMVXA 요즘 혜성 같이 나타난 RPG VX ACE 치트오메틱에 대해서입니다. 1 g223k 2013.04.10 11969
RMVXA RPG VX ACE 에서 조작키 바꾸는 법 3 째워잉 2013.08.17 10833
RMVX RGSS202.dll좀 주실분 2 알피지매니아스 2010.11.14 10515
RMVX RVDATA2 파일은 어떤 프로그램으로 열어야하나요? 2 글쓰니안쓰니 2013.03.28 10133
RMVX rpgvx계 게임을 받았는데 1 하구하구 2010.11.08 9686
RM2k3 2003 그래픽 (캐릭터,몬스터) xp에서도 사용 가능 하나요? 2 마우리 2012.03.20 8895
RMVX 대화창 스킵하는법 6 kaisis 2013.05.06 8720
RMVXA RPG VX ACE 윈도우 7유저의 한글 깨짐 현상. 3 kila233 2012.07.07 8627
RMVX RGSS202E.dll 이 없어요.. 어디서 구하죠? 2 C1님 2011.04.18 8103
RMVX RPGVX 오류(?) 2 『호┠심』군 2010.12.01 8057
RMVXA RPG만들기 VX ACE 이거에서 rgss3a파일 어떻게 열어요? 2 시에마 2013.07.28 7913
한글이 네모로 뜨며 깨집니다.(해결!) 4 file 꺄훌 2012.11.19 7841
기타 rvdata2 확장자는 무슨 제작툴을 쓴건가요? 6 식인곰푸 2014.06.17 7781
RMMV ~~.rpgmvp가 뭔가요? 2 file 무슨상관이라도 2016.08.25 7393
기타 사이트 이용 사운드 소재 란에 있는 사운드/효과음 소재들은 써도 되는 건가요? 2 jojiwell 2019.11.30 7384
RMVX 뱀파이어 액알에서 Die Self Switch A 어떻게 사용하는 건가요? 3 닉네임은2와20 2012.01.16 7268
RMVX 애니메이션 한 프레임당 초가 몇인지 알고싶습니다. 4 톰소여동생 2012.06.29 7182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