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일지

[실망주의]최근 c언어로 만든 맵 에디터

by 정체불명 posted Jan 09,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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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언어로 만든 맵에디터입니다.

네이버 카페와 제 블로그에 올렸던건데

오랜만에 아방스에 로그인해보니 댓글이 몇개 달렸길래 반가워서 여기에도 올립니당

 

맵에디터만 있고 실행기는 없어서 별로 쓰잘데기는 없네요

rpg만들기로 치면 게임 실행이 안되고 맵만 가지고노는 상태

 

그래도 나름 노력을 기울여서 만들었던것..ㅠ

소스와 실행파일 둘다 압축해서 올립니다.

output.exe가 실행파일이고 나머지는 실행에 딱히 필요없습니다.

c언어 소스코드에요(확장자가 cpp이지만 c언어로 제작)

직접 exe를 만드시려면 mingw가 설치되고 PATH 환경변수에 등록된 상태에서 build.bat를 실행시키면됩니다

(bat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약간 수정하셔야 될거에요)

 

다음과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 상단 메뉴를 눌러서 명령하기
  • 버튼 눌러서 명령
  • 마우스로 클릭해서 타일 선택
  • 마우스로 클릭해서 캔버스에 그리기
  • 드래그 해서 연필처럼 그리기
  • 레이어 선택해서 해당 레이어에 그리기
  • 전체 레이어 선택 버튼을 통해 레이어를 겹쳐서 보기
  • 체우기 명령으로 캔버스에 타일 체우기
  • 크기 바꾸기
  • z 또는 Z 버튼으로 실행 취소(1000개까지 가능)
  • 키보드의 화살표버튼으로 커서이동
  • ESC로 팔레트와 캔버스 전환
  • 스페이스바로 타일 찍기
  • 텍스트 파일로 저장하기
  • 저장 한 파일을 로드하기
  • 이름 바꾸기
  • 창 크기가 바뀌면 자동으로 캔버스와 메뉴 영역 사이즈 바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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