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해 보기 위해서 다른 사이트를 가봤지만 아무런 얘기도 없네요?
구현가능하다면 진짜 대박일텐데...
(주의:아래 이미지는 약간의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그냥 이 게임에 대해서 아무도 관심이 없다던가? 뭐 어때'
(본 게시글은 'comic sans MS'체로 작성되었음을 밝힘니다.)
게임명:언더테일(undertale)
장르:비살상RPG(완전히 그런건 아님)
제작툴:게임메이커
입니다만... 잘만... 어떻게든 하면 알만툴로 구현할수 있으리라 하고 언제부턴가 고민하고 있는 알만툴 초짜 입니다.
게임진행 방식은 일반적인 턴rpg지만...(이걸 설명해야 좀 공감을 할 듯?)
자신의 턴:위에 보이듯 4가지 항목중 하나를 택하여 진행
fight(싸우다):아래에 바가 하나 형성, 바에는 막대가 지나가는데 막대가 바의 중앙에 위치했을때 선택하면 가장 강한 대미지 굳이 중앙이 아니더라도 딜 가능
act(행동):적에게 취할 행동을 선택, 모든 몬스터에겐 공통적으로 check가 있고 그외엔 몹에 따라 각기 다른 행동들을 취할수 있음 행동의 결과로 spare가능(check는 적의 능력치확인)
item(아이템):주로 회복용 특수한 아이템에 경우 특정 적에게 사용시 바로 spare가능
mercy(자비):두가지중 하나 선택 -flee(도망침)보스전 및 이벤트 전투, 고정 앤카운터 에선 불가
-spare(용서, 위해를 끼치지 않음):주로 행동으로 조건을 만족시켜 가며 조건 만족시 선택한다. exp는 오르지 않으나 돈은 얻는다.
적의 턴:위 처럼 지정된 공간안에서 적이 쏘는 탄막을 피하는 식, 즉 재현할 경우 맞고 때리고가 아니고 피하고 때리고를 할 수 있게된다. 턴방식으로
하하... 이렇게 썻지만... 관심도 없겠죠?(홍보는 절때 아님... 다만 구글만 돌려보면 몇몇 사람들은 구현해 볼라고 하는것을 볼 수 있어서...약간의 푸념식으로...)
잡담 : 역시 전 게임 만들땐 저 자신을 혹사 시키는 모양입니다. 이거 쓰는 것도 어차피 예제한번 제작해볼라고 발악하다가 이렇는건데...
이거 재현해 볼라고 할때마다 해골바가지 하나가 와서
'do you wanna have a bad time?'하는 것 같습니다.
허허허허허허허허허 누가좀 살려줘!!! (도와달란 말은...아니고...그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