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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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PNG

제가지금 하고싶은게

위에서는 저 바람이 2배속으로 내려오고 

위에서는 표준속도로 불이 올라옵니다 

옆에는 벽이있다고 치고 

바람에 맞았을경우 게임오버

너무안가서 올라오는 불이랑 접촉하면 게임오버를 하고싶은

현재 상황이

이동경로에  이동할수없으면 건너뜀을 넣었는데도

서로 부딪히기만하네요 

저대로 실행해보니깐

밑에 바람이내려오면서 

밑에올라오는 불이랑 부딪혀서 진행이안됩니다 

그렇다고 통과를 넣으면

플레이어랑 접촉이안되서 또 곤란해집니다 

어떻게 해야되는지좀 알려주세요;;


글고 원래 플레이어가 있고

100타일 떨어진데에서 밑으로내려가는 이동경로 이벤트실행하면

원래 안움직이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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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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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모리 2015.12.13 20:30 Files첨부 (1)
    옵션에서 Through(겹쳐짐) 체크를 해주시면 이벤트끼리도 겹치게 만들 수 있습니다.

    sd.png



  • ?
    아쳐 2015.12.14 07:39
    근데 저걸 하게되면 서로 통과는 하지만
    플레이어가 접촉이 아예안되는데 제가하고싶은건
    둘다 플레이어한테 접촉도 되면서 서로 통과하고싶게 하고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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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모리 2015.12.14 08:09
    Through를 넣으면 플레이어에게 접촉이 안 된다는 게 잘 이해가 가지 않고 있지만...

    음... 우회할 수 있는 방법이라면

    해당 맵에 병렬 이벤트를 하나 만들어서 변수를 통해 플레이어와 장애물의 MAP X, MAP Y좌표를 불러오고
    조건분기를 통해 둘의 X,Y가 같아질 경우 접촉으로 판정하여 게임오버 처리를 해주는 방법이 있겠네요.

    직접 접촉판정을 만들어주는 방법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