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벤쳐

용사의 꿈(마탑, 오류 수정 완료!)

by 阿房S posted Nov 27,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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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툴 알만툴XP

이번에는 제가 올리는 두 번째 마탑 작품인 '용사의 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래는 '어드벤처 퀘스트 마탑'부터 올려드리려고 했는데요, '용사의 꿈'의 제작 기간이 훨씬 짧기 때문에 '용사의 꿈'부터 올리게 되었습니다.

'마탑'이 무엇인지 궁금하시면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avangs.info/index.php?_filter=search&mid=store_completion_game&search_keyword=%EC%8B%A0%EC%8B%A0%EB%A7%88%ED%83%91&search_target=title_content&document_srl=1471605


소개

이 게임은 전략을 짜면서 숲과 3개의 탑을 통과하는 퍼즐형 마탑입니다. 중국산 마탑인 '구성·상지몽(九星·霜之夢)'의 한국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성·상지몽(九星·霜之夢) 다운로드 : http://cafe.naver.com/dabio2000/39

*주의 : 네코RPGXP 앱으로는 실행이 되지만 컴퓨터로는 실행이 안될 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쉬움''어려움'이 있으며, '쉬움'은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지만, '어려움'은 수십 번 해야 겨우 깰 정도이니 '쉬움'으로 어느 정도 연습하신 후 즐겨주세요! 이야기는, 한 용사가 꿈을 꾸면서 꿈 속을 여행하는 것입니다. 공주를 구출하고 그녀를 납치한 진짜 범인이 누구인지 밝혀내는 내용으로, 아쉽게도 여기서는, 용사는 최종 보스인 '전설의 마법사'가 범인인 줄 알았더니 진짜 범인은 그의 아버지인 줄 알면서 끝나버립니다.(사실 2편도 있는데요, 2편은 올해 말이나 내년 초쯤 올릴 예정입니다.) 이 게임은 중국산 '마탑 양판(魔塔樣板)'이라는 마탑 제작 도구를 이용해 만들었으므로 중국어의 흔적이 일부 남아 있을 수 있으나, 게임하시는 데에는 전혀 지장이 없으므로 안심하고 즐겨주시기 바랍니다.(100% 한글화하지 못한 이유는 해석하지 못해서가 아니라 한글화가 현재의 제 기술로는 일부 불가능해서였기 때문입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성·상지몽(九星·霜之夢)과 이 게임의 공통점과 차이점

공통점

1. 구성·상지몽(九星·霜之夢)의 BGM과 효과음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2. 똑같이 RPG Maker XP로 만들었습니다!


차이점

게임

구성·상지몽(九星·霜之夢)

용사의 꿈

열쇠의 종류 수

3

4

관문 수

5

7

맵의 가로, 세로 칸 수

13

11

모방 몬스터 유무

없음

있음

웅덩이 유무

없음

있음

그 밖에, 한 방향 이동 화살표와 느낌표 발판(노란색)은 '구성·상지몽(九星·霜之夢)'에는 없지만 '용사의 꿈'에는 있습니다!
*단방향 이동 화살표 : 화살표가 가리키는 방향으로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느낌표 발판(노란색) : 밟는 즉시 벽으로 검게 변합니다.(이때 빠져나올 수는 있습니다.)


제작 기간 : 5일


플레이 시간 : 35분 내외


층수 : 본래 마탑의 층수이나 여기서는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레벨 : 용사의 레벨이나 여기서는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체력 : 용사의 체력으로 0이 되면 죽습니다.

공격력 : 용사의 공격력으로 높을수록 몬스터에게 입히는 데미지가 높아집니다.

방어력 : 용사의 방어력으로 높을수록 몬스터가 공격할 때 용사가 입는 데미지가 낮아집니다.

마방(魔防) : '마법 방어력'의 줄임말로, (원래의 총 데미지)-(마방)=(실제 총 데미지)가 됩니다.(몬스터 북 참조)

경험치 : 이 게임에서는 해당 사항이 아닙니다.

골드 : 일정 골드로 능력치를 올리실 수 있습니다.

열쇠 : 열쇠 개수로, 일반적으로 노란색-파란색-빨간색-초록색 순으로 귀합니다. 또한 문을 열 때에는 반드시 색깔에 맞는 열쇠로 열어야 합니다.

용사의꿈1.png

초기 화면 모습입니다. 난이도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용사의꿈2.png

제1관문인 숲의 모습입니다. 이 관문은 잘만 하면 누구나 쉽게 깰 수 있습니다.용사의꿈3.png

제2관문인 죄악의 탑 1층의 모습입니다.(사진은 '어려움'의 모습입니다.) 그래도 한두 번 하시면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사진에서 보이는 화살표가 바로 '단방향 이동 화살표'입니다.

용사의꿈4.png

제3관문인 죄악의 탑 2층의 모습입니다.(사진은 '어려움'의 모습입니다.) 이 관문을 깰 수 있는 경우가 2개 정도(어려움 기준)밖에 없으므로 신중히 생각하셔야 합니다! 제3관문이 끝나고 나오는 맵에는 하늘색 웅덩이가 등장하는데요, 밟으면 '저주' 상태가 되며 '저주' 상태가 되시면 전투가 끝나도 골드와 경험치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용사의꿈5.png

제4관문인 혈탑 1층의 모습입니다. 사실 제3관문에서는 공격력 83과 방어력 52를 맞추지 않더라도 통과할 수는 있으나, 이 관문에서 제대로 진행이 안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관문에 나오는 붉은 웅덩이는 밟으면 체력이 100 감소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용사의꿈6.png

제5관문인 혈탑 2층의 모습입니다.(제5관문의 초기 모습은 아닙니다.) 여기서부터는 모방 몬스터인 '맨손전사'가 등장하는데요, 그 몬스터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용사와 같으므로 반드시 상황에 따라 서로 다른 장비를 갖추셔야 합니다.

용사의꿈7.png

제6관문인 영혼의 탑 1층의 모습입니다. 여기서부터는 녹색 웅덩이가 등장하는데요, 밟는 즉시 중독 상태가 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독되면 한 칸 움직일 때마다 체력이 10씩 감소합니다.

용사의꿈8.png

마지막 관문인 영혼의 탑 2층의 모습입니다. 가운데에 있는 옅은 녹색 문은, 문 양쪽에 있는 두 몬스터를 모두 물리쳐야만 열 수 있습니다.

용사의꿈9.png

마지막 관문 이후에 나오는 맵의 모습입니다. 이 사진에서 보이는 느낌표가 바로 '느낌표 발판'입니다.


그리고 몇 가지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1. '마령'은 바로 '마법의 유령' 또는 '마법의 영혼'의 줄임말입니다.

2. '홍의무사'와 '흑의무사'의 '의'는 '옷 의(衣)'자입니다.

3. 아이템 앞에서 이동 키를 살짝 누르시면 용사가 가지 않아도 아이템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단, 일부 아이템은 세게 누르셔도 용사가 가지 않은 상태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조작 키(2편에서도 마찬가지)

이동 : 화살표 키

Esc : 몬스터 정보 열람

*Esc-엔터 2번 : 몬스터 상세 정보 열람

엔터 : 확인

Q키 : 장비 확인 및 착용

Z키 : 용사(주인공)를 오른쪽으로 90도 회전(용사가 향하는 방향 변경)


지금까지 '용사의 꿈'의 특징과 기본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나 여러 가지 질문이 있으시면 덧글로 질문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게임 되세요~


다운로드는

https://drive.google.com/file/d/0B4nhgrGaA_3uQW1nNWVPazItazQ/view?usp=sharing

에서!!!

Who's 阿房S

profile

이 사이트의 닉네임을 '阿房S'로 지은 이유 : '阿房(아방)'은 중국 진(秦)나라의 시황제(始皇帝)가 세운 '아방궁(阿房宮)'이라는 거대한 궁전처럼 앞으로 수많은 작품(특히 중국의 게임 장르 중 하나인 '마탑(魔塔)')을 만들면서 열심히 활동하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S'는 '아방스'의 영어 표기인 'AVANGS'의 끝 글자를 따왔으며, 'superior((~보다 더) 우수한)'를 의미합니다.


특징


1. 국내에서 거의 유일한 '마탑(魔塔)' 제작자

2. '마탑' 위주로 제작하므로 'RPG Maker XP'를 애용

('마탑' 제작 시 보통 'RPG Maker XP'를 사용)


지금까지 제작한 완성작 게임 목록

1. 신신마탑 2015

2. 용사의 꿈(마탑)

3. 용사의 꿈 2(마탑)


제작 중 또는 제작 예정인 게임 : 마탑 2016 : 마궁 탈출기 (현재 체험판으로 제작, 완성되면 완성작으로 공개 및 추천작 신청 예정!!!)


* 마탑 2016 : 마궁 탈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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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현재 진행률 약 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