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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X Ace 전투 테스트가 작동이 안되요

by pdm0822 posted Nov 08,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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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bf1c272162919889448e93b2b51633c.PNG

이런 오류가 뜨면서 전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혹시 몰라 문제의 스크립트를 올립니다.


78줄 :     DebuffAdd = "% s 의 % s이(가) 떨어졌다!"


#==============================================================================

# ■ Vocab

#------------------------------------------------------------------------------

# 용어 및 메시지를 정의하는 모듈입니다. 상수 메시지 등을 직접 정의할 

# 높으며, 전역 변수 $ data_system에서 용어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


module Vocab


  # 상점화면

  ShopBuy         = "구입"

  ShopSell        = "판매"

  ShopCancel      = "나간다"

  Possession      = "소지하고있는 개수"


  # 스테이터스 화면

  ExpTotal        = "총 경험치"

  ExpNext         = "다음%s까지"


  # 세이브/로드 화면

  SaveMessage     = "세이브 하시겠습니까?"

  LoadMessage     = "로드 하시겠습니까?"

  File            = "세이브"


  # 여러 파티원들 경우의 표시

  PartyName       = "%s의 파티"


  # 전투 기본 메시지

  Emerge          = "%s의 출현!"

  Preemptive      = "%s는 선수를 첬다!"

  Surprise        = "%s는 방심했다!"

  EscapeStart     = "%s는 도망첬다!"

  EscapeFailure   = "하지만 도망칠 수 없었다!"


  # 전투 종료 메시지

  Victory         = "%s의 승리!"

  Defeat          = "%s는 전투에서 패배했다..."

  ObtainExp       = "%s 의 경험치 획득!"

  ObtainGold      = "돈을 %s\\G 만큼 획득!"

  ObtainItem      = "%s을 획득!"

  LevelUp         = "%s는%s %s만큼 레벨 업!"

  ObtainSkill     = "%s을 획득!"


  # 아이템 사용

  UseItem         = "%s를 사용했다!"


  # 치명타

  CriticalToEnemy = "회심의 일격!!"

  CriticalToActor = "통한의 일격! !!"


  # 액터 대상의 행동결과

  ActorDamage     = "%s는 %s 의 데미지를 입었다!"

  ActorRecovery   = "%s의%s가 %s 회복했다!"

  ActorGain       = "%s의%s가 %s 늘었다!"

  ActorLoss       = "%s의%s가 %s 줄었다!"

  ActorDrain      = "%s는%s를 %s 빼았겼다!"

  ActorNoDamage   = "%s는 데미지를 받지 않았다!"

  ActorNoHit      = "미스! %s는 데미지를 받지 않았다!"


  # 적 캐릭터 대상의 행동결과

  EnemyDamage = "% s에 % s의 데미지를 주었다!"

  EnemyRecovery = "% s의 % s가 % s 회복했다!"

  EnemyGain = "% s 의% s가 % s 늘었다!"

  EnemyLoss = "% s 의% s가 % s 줄었다!"

  EnemyDrain = "% s 의 % s를 % s 빼앗았다!!"

  EnemyNoDamage = "% s는 데미지를 받지 않았다!"

  EnemyNoHit = "미스! %s는 데미지를 받지 않았다!"


  # 회피/반사

  Evasion = "% s는 공격을 회피!"

  MagicEvasion = "% s는 마법을 무시했다!"

  MagicReflection = "% s는 마법을 반사했다!"

  CounterAttack = "% s의 반격!"

  Substitute = "% s 는 % s를 감쌌다!"


  # 능력 강화/약화

    BuffAdd = "% s 의 % s이(가) 올랐다!"

   DebuffAdd = "% s 의 % s이(가) 떨어졌다!"

   BuffRemove = "% s 의 % s가 원점으로 돌아왔다!"


  # 스킬, 아이템의 효과가 없었다!

  ActionFailure   = "%s에게는 효과가 없었다!"


  # 오류 메시지

   PlayerPosError = "플레이어의 초기 위치가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EventOverflow = "공통 이벤트 호출이 제한을 초과했습니다."


  # 기본 스테이터스

  def self.basic(basic_id)

    $data_system.terms.basic[basic_id]

  end


  # 능력치

  def self.param(param_id)

    $data_system.terms.params[param_id]

  end


  # 장비 타입

  def self.etype(etype_id)

    $data_system.terms.etypes[etype_id]

  end


  # 커맨드

  def self.command(command_id)

    $data_system.terms.commands[command_id]

  end


  # 통화 단위

  def self.currency_unit

    $data_system.currency_unit

  end


  #--------------------------------------------------------------------------

  def self.level;       basic(0);     end   # 레벨

  def self.level_a;     basic(1);     end   # 레벨 (短)

  def self.hp;          basic(2);     end   # HP

  def self.hp_a;        basic(3);     end   # HP (短)

  def self.mp;          basic(4);     end   # MP

  def self.mp_a;        basic(5);     end   # MP (短)

  def self.tp;          basic(6);     end   # TP

  def self.tp_a;        basic(7);     end   # TP (短)

  def self.fight;       command(0);   end   # 싸운다

  def self.escape;      command(1);   end   # 도망

  def self.attack;      command(2);   end   # 공격

  def self.guard;       command(3);   end   # 방어

  def self.item;        command(4);   end   # 아이템

  def self.skill;       command(5);   end   # 스킬

  def self.equip;       command(6);   end   # 장비

  def self.status;      command(7);   end   # 스테이터스

  def self.formation;   command(8);   end   # 정렬

  def self.save;        command(9);   end   # 세이브

  def self.game_end;    command(10);  end   # 게임 종료

  def self.weapon;      command(12);  end   # 무기

  def self.armor;       command(13);  end   # 방어구

  def self.key_item;    command(14);  end   # 소중한것

  def self.equip2;      command(15);  end   # 장비변경

  def self.optimize;    command(16);  end   # 최강장비

  def self.clear;       command(17);  end   # 모두 제거

  def self.new_game;    command(18);  end   # 뉴 게임

  def self.continue;    command(19);  end   # 컨티뉴

  def self.shutdown;    command(20);  end   # 종료

  def self.to_title;    command(21);  end   # 타이틀로

  def self.cancel;      command(22);  end   # 취소

  #--------------------------------------------------------------------------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