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슬슬 공개해도 될 법하니 게임에 사용되었던 음악을 공개하도록 하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작권에 대해서는 전부 문의를 드린 상태입니다!
음악의 순서는 공연의 순서대로입니다. 게임에서 언제 나왔는지는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게임 시작때부터 끝까지 지긋지긋하게 들었던 노래죠? 'Lost in the Darkness' 라는 넘버입니다.
처음에는 이 곡의 MR이 사용되었지만 나중에는 조승우씨가 부른 버전이 삽입되었죠.
이 노래 같은 경우에는 극중에서 정신병을 앓고 있는 아버지께 바치는 노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뮤지컬 영상을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게임 속에 노래는 직접적으로 등장하지 않는 'First Transformation' 이라는 노래입니다. (영상 소리가 좀 작습니다.)
여기서 주목하셔야 할 건 지킬 박사가 적는 글인데요.
이 글들이 전부 이 노래에서 그대로 발췌해서 가져왔던 것입니다.
'First Transformation' 과 바로 연결되는 부분입니다!
이 노래도 게임 속에 직접적으로 등장하지는 않았지만 가사 중의 일부가 게임 속의 대사로 들어갔었죠. (얘는 영상 소리가 좀 큽니다.)
'Alive' 라는 넘버입니다.
극중에서는 자신에게 임상실험을 마친 지킬이 살인자의 모습인 하이드의 모습으로 변하는 순간에 불렀던 노래입니다.
게임의 타이틀 곡이죠? 이 노래의 MR입니다.
'Alive 2', 말 그대로 하이드로 변하는 두번째 장면입니다.
타락한 주교를 불을 질러 살해하는 모습이죠.
내용의 이해를 위해 장면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참고로 이 때는 공연 초기라 가사가 지금은 약간 수정되었다고 하네요.)
지킬과 하이드가 대결하는 장면! 'Confrontation' 입니다.
조승우씨의 연기력이 돋보이는 장면이죠.
처음에 시작할 때 'Lost in the Darkness' 가 또 나왔는데 약간 가사가 좀 다르죠?
아마도 지킬이 또 다른 나인 하이드에게 얘기를 하는 것 때문인 것 같습니다.
여기서도 노래는 나오지 않았지만 가사가 일부 대사에 사용되었습니다!
드디어 대망의 마지막 장면입니다!
여러분들이 게임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이실 것 같습니다.
'Final Transformation' 이라는 넘버입니다.
게임에서는 하이드가 지킬을 죽이기 직전 지킬이 절규하는 상황에서 나왔던 노래였죠. (그 유명한 '하필 지금 하필 이때' 여기서 나옵니다)
극중에서는 보시다시피 지킬과 그의 약혼녀인 엠마 (게임에서는 지킬이 웨딩드레스를 보고 외쳤던 이름이었죠?) 가 결혼식을 하는 도중에 하이드로 변하고 결국 자기 자신을 칼로 찔러 자살하는 장면입니다.
그리고 엠마가 지킬(하이드인 상태지만)을 안고 절망하면서 마무리가 됩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사용했던 노래들이었지만 보너스로 영상 몇개를 더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킬앤하이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고 가장 유명한 바로 그 장면...
'This is the Moment (지금 이 순간)' 입니다!
극중에서 지킬이 자신에게 임상실험을 하기 전에 결심을 하면서 부르는 노래이죠.
결국은 이 때문에 하이드로 변하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하죠.
왜 가장 유명한 이 노래가 게임에 안 들어갔냐 함은 사실 게임에 넣을만한 타이밍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 노래를 모르시더라도 '어, 이 노래 어디선가 들어본 것 같은데?' 라는 느낌이 드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아님 말고요... ㅋㅋ)
MBC 프로그램 '무한도전' 에서 '무한상사 뮤지컬편' 에서 정준하씨가 뮤지컬 배우인 홍광호씨와 이 노래를 불렀던 기억이 나네요.
예전에 지킬앤하이드를 연기했었던 홍광호씨가 시상식에서 불렀던 버전도 말 나온김에 보도록 하죠!
마지막으로 제가 보여드릴 영상은 뮤지컬 지킬앤하이드가 1000회 공연이었을 때 배우들이 공연이 끝나고 무대에서 관객들에게 인사를 드리는 장면입니다.
1000회 공연을 하기도 쉽지도 않은데 배우들의 심정도 드러나고 뭔가 여러모로 많은 생각이 들게 하는 영상인 것 같네요...
여기까지 해서 이제 보너스 영상까지 모두 끝이 났습니다.
게임과는 다른 뭔가 색다른 느낌이 나셨나요? ㅋㅋㅋ
사실 저는 레퀴엠 제작을 할때까지도 실제로 이 뮤지컬을 관람한 적은 없었습니다.
단지 영상으로 한번 봤을 뿐인데 어쩌다보니 게임까지 만들게 되었네요.
혹시라도 지킬앤하이드 전체 장면을 보시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유튜브에 비록 3시간은 아니지만 예전에 방송에서 뮤지컬을 녹화한 후 중요장면만 모아서 1시간정도로 압축해놓은 영상이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detailpage&v=97JzHjEPb9c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긴 글 읽어주시느라 수고 많으셨고 앞으로 더욱 더 재밌고 진실되고 참된 게임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Requiem에 주신 많은 성원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앞으로 진행될 프로젝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