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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만툴로는 구현하기 어렵지만 총 발사되고 총맞으면 이벤트가 일어나는 그 이벤트나 스크립트를 짠다면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만일 구현을 한다면 에이스컴뱃게임을 탑뷰 타입 플라이트 슈팅게임으로 옮기고 싶습니다.
모비우스 1이 차근차근히 적을 깨부수다 보스전 뜨면 SU-37의 아퀼라 13이 보스로 나와서
투시투시 빵야 빵야 하는...
뭐 총발사 되는 이벤트는 물체소환 →물체이동→물체접촉→물체제거→접촉대상파괴
이런식으로 제작할수 있겠군요
다만 이 방식으로는 문제가 되는게 한 칸당 물체 한개라면 일반 플라이트 슈팅의 부다다다 같은 느낌을 줄수가 없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총피하는것도 쉬울거 같고요 그러면
8방향 이동 스크립트 깔고 이동 칸 구역제거 스크립트를 깔면 그 문제는 해결이 된다만
근데 또 문제가되는게 플라이트 슈팅의 또하나의 장점은 그 변수라는건데
변수가 줄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재미성이 떨어지겠죠.
그러면 어떻게 해야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