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로zzZ 입니다.
제가 지금 게임을 하나 만들고 있는데요.
예시를 들어 위에 저런 상황이 있습니다.
세모는 적 이벤트이고, 캐릭터는 동그라미입니다.
세모는 이동경로를 설정해서 좌우 끝으로 계속 움직이게 반복해놓았구요.
이벤트가 접촉시로 해놓고, '통상 캐릭터 위' 로 설정하고 옵션에서 '통과' 를 체크하였습니다.
이벤트에 캐릭터가 접촉 할 시에 바로 스크립트 exit를 써서 게임이 종료되게 해놓았구요.
그런데 게임 테스트를 하고서 동그라미를 적 이벤트 경로 사이에 놔두고서 기다렸는데 적 이벤트가 그냥 캐릭터를 통과하더라구요.
정해놓은 이벤트는 발생을 안하구요. 그런데 또 제 캐릭터를 계속 움직이면서 적 이벤트로 다가가서 겹쳐지면 이벤트가 발생이 됩니다.
결론적으로 가만히 있을 때에는 적 이벤트와 겹쳐져도 죽지 않으나, 제가 계속 움직여주면 겹쳐질 때에 죽는 것입니다.
저는 제 캐릭터가 가만히 있어도 적 이벤트와 겹쳐질 떄 죽는 상황이 필요합니다!
도와주십시오!